공지사항

포털메인 > 수원광장 > 공지사항

제목 본교, 중국 정부기관, 그룹사, 대학 간의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
작성자 국제협력처
내용
    

본교중국 정부기관그룹사대학 간의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 >    

 이인수총장은 4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북경에 위치한 인력자원부 경제인재위원회와 산동성 제남을 방문하여 본교와 중국정부기관 간대그룹 간대학 간의 교류를 적극 추진하기로 협의하였다 

 

이인수총장과 중국 인력자원부 경제인재전문가 고문빈 위원장 >

 

4 23일 오전에는 북경에 위치한 중국 인력자원부 인재연구회 경제인재해외전문가 위원회를 방문하여 고문빈 위원장과 임령 비서장을 만나양국의 교육을 통한 글로벌 경제인재양성에 합의하였다.  

중국 인력자원부 산하에 소속되어 있는 인재연구회 경제인재연구회는 중국 전국 전문대학총장의 교육기관으로서 중국의 우수한 전문대학교 학생들을 선발하여 한 학기 동안 국비로 해외 대학 또는 전문대학으로 파견업무를 주관하고 있다.  

중국 인재위원회에서는 국비로 다음 학기부터 수원대학교와 수원과학대학에 중국 전문대학 연수생 200명을 파견하기로 결정하였다이인수총장은 중국 인력자원부 인재연구회 경제인재전문가위원회 고문빈 위원장으로부터 해외경제전문가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인수총장과 중국 산동성 상업직업기술대학 전내여 총장 >

 

이인수총장은 이어서 중국 제남의 산동상업기술대학을 방문하여 전내여 총장과 양교간의 학생교류와 2+2 협약을 추진하였다산동상업기술대학은 중국의 최대의 그룹중의 하나인 노상그룹 산하에 소속되어 있는 국가중점육성 기술대학이다.

이인수 총장과 산동성 예술가협회 이사장 >

 

이인수총장은 오후에는 노상그룹 왕인천 회장을 만나수원대 학생들의 중국 노상그룹 산하에 있는 특급 호텔백화점등의 다양한 사업장에서의 인턴쉽 교류를 적극 활성화하기로 협의하고 자세한 교류협약을 추진하기로 합의하였다

 < 이인수 총장과 중국 노상그룹 왕인천 회장 >

 

노상그룹은 산동성 정부에서 운영하는 국영기업체로서 중국 전국 백화점 점유율 1특급호텔 7신문방송광산제약화장품금융업관광여행업 등 수십 개 산하 그룹을 가지고 있으며작년 매출액 한화 25조원에 달하고직원 규모는 23만 명에 달한다.  

이인수 총장의 이번 중국 정부기관 및 그룹사대학방문을 통하여 본교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많은 해외 인턴쉽 기회가 주어질 전망이다.

 

등록일 2015.04.28 12:59:20 조회수 1151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