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포털메인 > 수원광장 > 공지사항

제목 [언론보도] 또 한 번 빛난 수원대 사제동행 프로그램의 성과 - 토목공학과 2WAH팀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또 한 번 빛난 수원대 사제동행 프로그램의 성과 - 토목공학과 2WAH

 

 

수원대의 ‘특별한’ 사제동행 프로그램 ‘’ 상한가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5.09.02

 

[헤럴드경제=박정규(화성)기자수원대는 지난 27수원대학교 ‘사제동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본교 토목공학과 2WAH(지도교수 이채영)이‘제4회 대한상하수도학회 대학생 학술프로젝트 포스터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사제동행’프로그램은 수원대의 특별 학생자치활동 프로그램으로 교수 1명과 최대 20명까지의 학생들이 팀을 이뤄, 1 동안 1가지 주제의 연구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학교는 팀당 최대 1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참여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http://res.heraldm.com/content/image/2015/09/02/20150902000957_0.jpg


 이 프로그램으로 정보보호학과 박가희 학생은 올해 청와대 업무보고에서 청년대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보보호학과 교수진은 정보통신산학협력 특성화 지원 산업으로 24200만원을 받았다이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이 각종 학술대회경연대회공모전에서 수차례 수상하는 등 값진 성과는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4년 시작돼 올해 2회째 운영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사제 간의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성취 경험과 기회의 폭을 넓히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연구목표달성을 위해 팀원들과 고군분투하며 협력의 방법과 중요성을 습득했다는 참여 학생의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

지도교수 이채영 교수(토목공학과)와 토목공학과 김기영박상용이웅경김석형류상곤 학생으로 구성된 2WAH팀은 ‘음식물류 폐기물 LAS(Linear Alkylbenzene Sulfonate)의 농도에 따른 바이오 수소 및 VFAs (Volatile Fatty Acids) 생성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2WAH
팀이 참가한 ‘대한상하수도학회 대학생 학술 프로젝트 포스터 경연대회’는 국내 상하수도 분야에서 가장 큰 학회 중 하나인 ()대한상하수도학회와()한국물환경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5 공동학술발표대회 & 2015 WATER KOREA’의 대회다.

2015 
공동학술발표대회 & 2015 WATER KORE는 서울대고려대연세대, KAIST, 포항공대 등 국내 유수대학교 석·박사 과정의 대학원생과 기업체 연구원들이 참여하는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다.

지도교수 이채영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본교 재학생들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재학생들에게도 자긍심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수원대 사제동행 프로그램 잇따른 성과에 관심 집중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5.09.02

 

  지난 27일 제4회 대한상하수도학회 대학생 학술 프로젝트 포스터 경연대회에서 수원대 '사제동행프로그램에 참여한 토목공학과 2WAH(지도교수 이채영)이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수원대의 사제동맹 프로그램의 성과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제동행'프로그램이란수원대의 특별 학생자치활동 프로그램으로 교수 1명과 최대 20명까지의 학생들이 팀을 이뤄, 1년 동안 1가지 주제의 연구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학교는 활발한 연구 활동을 위해 팀에 최대 1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고참여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으로 정보보호학과 박가희 학생은 2015년 청와대 업무보고에서 청년대표로 발표를 했고정보보호학과 교수진은 정보통신산학협력 특성화 지원 산업으로 2 4200만원을 받았다이 밖에도 참여 학생들이 각종 학술대회경연대회,공모전에서 수차례 수상하는 등 값진 성과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지난 2014년 시작돼 올해 2회째 운영되는 사제동행 프로그램은 사제간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성취 경험과 기회의 폭을 넓히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또한 연구목표달성을 위해 팀원들과 고군분투하며 협력의 방법과 중요성을 습득했다는 참여 학생의 후기도 이어지고 있다.

 

지도교수 이채영 교수(토목공학과)와 토목공학과 김기영박상용이웅경김석형,류상곤 학생으로 구성된 2WAH팀은 '음식물류 폐기물 내 LAS(Linear Alkylbenzene Sulfonate)의 농도에 따른 바이오 수소 및 VFAs (Volatile Fatty Acids) 생성에 미치는 영향'이란 주제로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해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2WAH팀이 참가한'대한상하수도학회 대학생 학술 프로젝트 포스터 경연대회'는 국내 상하수도 분야에서 가장 큰 학회 중 하나인 ()대한상하수도학회와 ()한국물환경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다.


이채영 교수는 "이번 수상으로 본교 재학생들의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재학생들에게도 자긍심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말했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등록일 2015.09.02 14:11:28 조회수 590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