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포털메인 > 수원광장 > 공지사항

제목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 관련 설명
작성자 홍보실
내용
 

<<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 관련 설명 >>

2016. 9. 6 

구분

질의와 답변

재정지원

제한대학의

의미

1. 재정지원제한대학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정부의 재정지원사업 신청에 제한을 받는 대학이라는 의미이며, 학생들과는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습니다. 재정지원제한대학은 퇴출 대상이 되는 경영부실대학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재정지원제한대학의 제한 내용은 교수의 일부 국책연구과제 신청의 제한, 2017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국가장학금 II 유형의 지급 제한 등 비교적 경미한 것입니다. 2017학년도 신입생에게 국가장학금 II 유형이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해당 장학금을 교비로 지원함으로 아무런 피해가 생기지 않게 하겠습니다.

퇴출대학

부실대학

후보?

2. 퇴출대학, 부실대학 후보라는 뜻인가요?

재정지원제한대학은 경영부실대학을 뜻하는 퇴출대학 또는 부실대학과는 거리가 멉니다. 부실대학이라 함은 학생충원율이 낮고 재정상태가 열악하여 교육을 지속할 수 없는 대학을 가리키는 말인데 이는 우리 대학과는 전혀 무관한 사항입니다. 우리 대학은 학생충원율이 높고, 재정이 안정된 튼튼한 대학입니다.

국가 장학금

3. 재정지원제한대학으로 지정됐으니 수원대학생은 이제 국가장학금을 못 받게 되나요?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대학에 지원되는 장학금에는 국가장학금 I 유형과 II유형이 있으며, 재정지원제한대학 지정으로 2017년도 신입생의 경우 국가장학금 II 유형 지원분이 중단됩니다. 이 경우에도 수원대학교에서는 해당 금액을 교비에서 지급할 예정이므로 아무런 피해가 가지 않습니다.

학자금

대출

4. 학자금 대출은 받을 수 있는지요?

2015학년도 이전 입학생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2016학년도 입학생은 소득분위 08분위학생은 든든학자금 전액 대출 가능하고, 910분위 학생은 일반학자금으로 50%까지만 가능합니다. 2017학년도 입학생은 학자금(든든, 일반) 대출이 50%까지만 가능합니다.

장학금

혜택

5. 재정지원 제한대학이 되어서 장학금 혜택이 줄어드는 것은 아닌지요?

재정지원 제한대학으로 지정되어서 장학금이 줄어드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오히려 여건지표 개선 등을 위해서라도 장학금은 더 확대할 예정입니다.

취업대책

6. 재정지원제한대학 발표로 인해 취업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나요?

수원대학교에서는 2014년부터 취업률 제고를 정책의 최우선순위에 두고 예산과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해왔습니다. 향후 교육혁신위원회에서도 취업률에 초점을 맞추어 교육혁신을 단행할 예정인데 현재보다 취업률을 10% 이상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향후대책

7. 앞으로 수원대학교의 발전을 기대해도 되나요?

수원대학교는 2014년부터 ‘Jump Up! USW 2023’이라는 중장기발전계획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비록 다소 문제 있는 평가방식에 의해 우리 대학의 이미지가 크게 훼손되었지만 이번 일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글로컬 지식문화를 창조하는 대학”으로서 교육서비스를 혁신하고, 특성화와 글로컬화 우수 대학으로 우뚝 서가게 될 것입니다.

수원대학교에 관심을 가지신 교내외 모든 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앞으로 새롭게 도약해가는 수원대학교의 모습을 지켜보시며 성원을 아끼지 않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2016.09.07 17:23:30 조회수 3987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