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항노화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 박사 세미나 관련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항노화 분야 세계 최고 권위자빌 앤드류스 박사 세미나 관련
 

 

'시간을 멈추는 남자빌 앤드류스 박사 세미나 열려

 

jtbc뉴스
2015.05.28

 

뉴스영상 (클릭하세요)

 

 

 

시간을 멈추는 남자로 유명한 빌 앤드류스 박사의 초청 세미나가 27일 오후 2시 경기도 화성의 수원대학교에서 진행됐습니다. 

앤드류스 박사는 노화와 암 발생 원인의 열쇠로 알려진 효소텔로머라아제의 학계 최고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는데요강연이 끝난 뒤 수원대학교와 함께 공동연구를 본격화 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앤드류 박사 "노화를 통제할  있어야 건강한 삶산다"

"텔로머라이제 인간에 적용 되면 노화 억제 넘어 역행할  있어"

 

중부일보
송시연 기자
2015.05.28


https://lh3.googleusercontent.com/VirlXyP1xT9Lp10k-SpS8D2zhpkM31a0p6V9pqdzFu7BJz-CwwZdsSbzJHmRtcmz6oxfw-xf6WYQr690s-gtitJmKUjHv6S6zWYtxoywDMF7-AY7IqlVsVilSdslZZTP5m-0VuU
 <사진=수원대학교>


 
빌 앤드류스 박사의 말이다. “노화를 억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역행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 할 것입니다.

그는 27일 수원대학교와 수원과학대가 ‘항노화 화장품 개발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기전’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세미나에서 항노화와 관련 지금까지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박사는 미국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의 CEO이자항노화 분야에 있어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를 발견·복제하는데 성공했다.텔로머라아제는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담당하는 ‘텔로미어’를 통제하는 효소이며노화 및 암 발생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열쇠로 주목받고 있다. 

그는 “노화는 하나의 질병이다노화로 인해 인간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얻게 된다”며 “노화를 통제할 수 있어야 건강을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텔로미어는 세포분열로 인해 짧아지고이로 인해 노화가 진행 된다”며 “텔로미어의 길이가 줄지 않는 방법을 발견하면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사가 발견한 텔로머라이제는 텔로미어를 통제할 수 있는 효소다. 

그는 “텔로머라이제는 인간의 생식세포에서 발견됐다생식세포는 인간의 세포 중 유일하게 노화현상이 발견되지 않는다”며 “반면랍스터바다거북대왕조개 등 오래 사는 해양생물에서는 거의 모든 세포에서 텔로머라이제를 발견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사는 텔로머라이제를 인간의 모든 세포에 주입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 

그는 “텔로머라이제를 주입한 쥐가 젊어지는 것을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며 “인간에게도 적용 되면 노화를 억제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역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사는 현재 텔로머라이제를 세포와 결합시킬 수 있는 화합물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지금까지 1만여가지의 천연물질을 실험해 37가지의 화합물을 발견했고, 30만개의 화학물질을 실험해 TNM818를 비롯, 900여개 이상의 화합 예상물질을 찾아냈다특히 최근에는 제주도의 ‘황칠나무’에서도 화합물의 가능성에 대해 확인했다. 

그는 “화학물질인 TNM818을 가지고 화장품을 만들어 실험한 결과피부의 탄력이 증가하고 주름이 호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황칠나무 속의 화합물이 확인이 되면 38번째 천연화합물을 발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이날 세미나에는 본보 임재율 사장을 비롯해이필운 안양시장강득구 경기도의회 의장이재준 수원부시장강인수 수원대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송시연기자/shn8691@joongboo.com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세계 최고 권위자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5.05.27

 [헤럴드경제=박정규(화성)기자]수원과학대(총장 박철수) 27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를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이날 빌 앤드류스 박사가 진행했다강연주제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메커니즘 시전’이다.
 

https://lh4.googleusercontent.com/9J2iOJr2sEk5Uk19Cc2E11hWG2psPUj8ahi0vVNgBSx_RU9-rzuhPfGVku5LqYjwo2vS4jPjK4XFzD03EUsCKoGO4lEG_LOLSjhPydQqwVhTOUONbGl9ijdm26NTKUj-AR5myLQ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씨에라사이언스는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수원대 IT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빌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의 CEO이자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다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며 노화 및 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열 수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사이언스는 이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권위자 '빌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2015.05.26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수원과학대가 27일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빌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의 CEO이자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며 노화와 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열 수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사이언스는 이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씨에라사이언스는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세계 최고 권위자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개최

 

경기일보
강인묵 기자
2015.05.26


▲ 수원과학대(총장 박철수)는 오는 27일,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를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수원과학대(총장 박철수) 오는 27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앤드류스를 초청세미나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이날  앤드류스 박사가 진행하는 강연주제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씨에라사이언스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수원대 IT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씨에라사이언스의 CEO이자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1997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 복제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효소이며 노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 

씨에라사이언스는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 진행하고 있다.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 초청 강연

 

뉴스천지
강은주 기자
2015.05.26

 https://lh4.googleusercontent.com/jVrb26s__91LfP2btFMxMFTmTpYSN8TCJLGH5uxw_5n6_WHVxwhz02IKzqmUh-s5K6D4igb6sxMsO1eCt14N_UUxfP5BeuP5jSQm550pQcoEhgB4ml614InYcdERALJdFbL3jz8
  ▲ 오는 27 ‘텔로머라아제’ 세계 최고 권위자  앤드류스 초청 강연 세미나가 열리는 수원과학대 IT대학 (사진제공수원과학대)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 2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참석할 예정이다.  
 [천지일보 화성=강은주 기자경기도 수원과학대는 오는 27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앤드류스 박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앤드류스 박사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 분야 교수진과 간담회를 열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 CEO이며 텔로머라아제학계 최고 권위자이다. 1997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  성공했고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앤드류스 박사와 수원대수원과학대는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계획이다. 

한편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며 노화와  발생 원인의 해법을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 사이언스는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세계 권위자  앤드류스박사 초청강연

 

뉴시스
김경호 기자
2015.05.26

 【수원=뉴시스】김경호 기자경기 수원과학대는 오는 27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인  앤드류스 박사를 초청해 세미나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참석할 예정이다. 

 앤드류스 박사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라는 주제로강의를 한다. 

강연이 끝난 뒤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열고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앤드류스 박사가 CEO 있는 미국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 수원대,수원과학대 등과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수원대 IT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앤드류스 박사는 '씨에라 사이언스'CEO이자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이며, 1997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다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보호하는 효소이며 노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 사이언스는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진행하고 있다.

 

kghnewsis.com

 

 

 

 

수원과학대, 27일 텔로머라아제 권위자'빌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파이낸셜뉴스
장충식 기자
2015.05.26

 

【 수원=장충식 기자】 수원과학대는 오는 27일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를 초청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며 노화 및 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열 수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이날 빌 앤드류스 박사가 진행하는 강연주제는'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수원대 IT 대학에서 강연을 진행하는 빌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씨에라사이언스의 CEO이자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씨에라사이언스는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며텔로머라아제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jjang@fnnews.com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개최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5.05.26
 

https://lh3.googleusercontent.com/LbHnGHH5aYnCAQWXxlBhR5lrZBHqJB8aWoujob0ihS7vmHHt5ZNIEBOIjmfRpc9Urxo_d-80sZMnvnT4zoaBY1eyZgScsRMQBhVIHzfmJDIx7H9sAjlY2DFx1QgDoKzMy4oAUtY

세미나가 열리는 IT대학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과학대(총장 박철수)는 오는 27일 수원대 IT 대학에서 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 최고 권위자 빌 앤드류스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며노화 및 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열 수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사이언스는 이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빌 앤드류스 박사가 진행하는 강연주제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다. 

빌 앤드류스 박사는 미국의 생명공학기업 씨에라 사이언스의 CEO이자 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연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열고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씨에라 사이언스는 향후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이재준 수원시2부시장 등도 참석할 예정이다.

 

 

 

 

수원과학대텔로머라아제 권위자 빌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5.05.26


수원과학대, 텔로머라아제 권위자 빌 앤드류스 초청 세미나

수원과학대
(총장 박철수) 27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빌 앤드류스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날 빌 앤드류스 박사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수원과학대 제공


수원과학대(총장 박철수) 27텔로머라아제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빌 앤드류스를 초청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이재준 수원 부시장박철수 수원과학대 총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이날 빌 앤드류스 박사는 '항노화 화장품 개발 제품 바이오 메커니즘 시전'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원대학교 바이오분야 교수진과 간담회를 갖고 관련 분야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미국의 생명공학 기업 씨에라 사이언스는 수원대,수원과학대와 바이오 관련 공동연구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빌 앤드류스 박사는 씨에라 사이언스의 CEO이자 텔로머라아제 학계 최고 권위자로 통한다. 1997년 세계 최초로 텔로머라이제 효소를 복제하는데 성공했으며 현재 36개의 텔로머라이제 관련 미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텔로머라아제란 염색체의 끝에서 성장과 세포분열을 통제하는 텔로미어를 보호하는 효소이다노화 및 암 발생 원인의 해법을 열 수 있는 중요한 효소로 주목받고 있다씨에라 사이언스는 이 효소를 이용한 노화 치료 연구와 항노화 사업을 벌이고 있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등록일 2015.05.29 13:42:24 조회수 139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