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사 집합교육 관련 기사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사 집합교육 관련 기사 

 

화성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특별한 사회봉사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2015.07.22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수원대가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특별한 사회봉사에 나선다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급식실 위생·안전관리와 더불어 영양·위생교육까지 시행하고 있는 것이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에서 근무하는 조리사를 대상으로 '마요네즈와 크림스파게티 만들기주제의 집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조리사들이 마요네즈와 코올슬로크림스파게티 3가지를 직접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마요네즈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보존료식용 색소 등 17가지의 첨가물이 들어있는 만큼 어린이집 메뉴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게 더욱 유용하다.

 

센터는 다음 집합교육에서 조리사의 건강을 위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운동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조리사집합교육 실시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5.07.22

 

 

제목: 수원대,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조리사집합교육 실시 - 설명: 수원대,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조리사집합교육 실시

소규모 어린이집과 유치원 조리사들이 20 수원대 생활과학대에서 열린 '마요네즈  크림스파게티만들기조리사집합교육 참여하고 있다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급식실 위생·안전관리와 더불어 영양 및 위생교육까지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는 지난 20소규모 어린이급식시설에서 근무하는 조리사를 대상으로 '마요네즈 및 크림스파게티 만들기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조리사들이 마요네즈와 코올슬로크림스파게티 3가지를 직접 만들어 보는 과정으로 짜여졌다.

 

마요네즈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보존료식용 색소 등 17가지의 첨가물이 들어있다이는 자연식을 추구하는 어린이집 메뉴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게 더욱 유용하다센터 관계자는 영양 및 위생교육을 실시하면서위생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계절인 만큼 급식실 위생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고어린이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일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은 단순히 보고 듣기만 하는 방식이 아닌직접 만들고 시식 후 서로 만든 음식을 평가하는 실습방식으로 진행되어 조리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교육에 참여한 조리원들은 영유아가 좋아할 맛있고 첨가물이 없는 조리법을 배워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센터는 다음 집합교육에서 조리사의 건강을 위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운동'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이규화 선임기자david@dt.co.kr

 

 

 

 

 수원대소규모 어린이집·유치원 대상 조리사집합교육실시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5.07.21

 

 

 

https://lh5.googleusercontent.com/29kcZEMWbBu4SgLzDNAXpRRbg-ff1Fp-mVhXs3Hbgbiwbx1HE2wwULaeTOCi2W8c_UCG7P1ynxIOTY4KlLQXKceb0BYE5PuzzD6Eo9ShB9YmcNk_Vl0PnLYWRnv0LDaxl_pp3NM

 

 

마요네즈는 샐러드 드레싱으로 많이 사용되지만 보존료식용 색소 등 17가지의 첨가물이 들어있다이는 자연식을 추구하는 어린이집 메뉴와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 사용하면 더욱 유용하다.

 

센터 관계자는 “위생관리에 소홀해지기 쉬운 계절인 만큼 급식실 위생관리를 보다 철저히 하고어린이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일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날 교육은 단순히 보고듣기만 하는 방식이 아닌직접 만들고시식 후 서로 만든 음식을 평가하는 실습방식으로 진행되어 조리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 냈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원들은 “영유아가 좋아할 맛있고 첨가물이 없는 조리법을 배워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센터는 다음 집합교육에서 조리사의 건강을 위한 ‘근골격계질환 예방 운동’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등록일 2015.07.23 17:13:52 조회수 817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