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어린이 건강지키기’ 전문교육 나섰다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어린이 건강지키기전문교육 나섰다

 

 

 

수원대, 어린이집 유치원 원장 대상 건강 교육 실시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03.25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 23·24일 이틀간 화성시청 대회의실과 수원대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원장 및 교사를 대상으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4년 개소한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화성시 소재 100인 미만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어린이의 올바른 식생활 습관 정립과 안전한 급식 제공 및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이다. 이번 교육에는 '식품알레르기 다스리기'란 주제로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센터장 김형숙 교수가 알레르기 개요 및 정의, 증상, 종류와 관리방법을 강의했으며, 미각 키트를 이용한 짠맛 미각 판정 테스트와 어린이 교육 교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형숙 교수는 "알레르기 강의를 통해 등록급식소 원장과 교사들이 원아들을 알레르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센터에서 제공하는 맞춤 알레르기 표시 식단과 레시피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영양 뮤지컬, 영어캠프, 뉴트리멘토 등 특화사업으로 화성시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선도하고 위생 및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화성시 '2016 신규관리 어린이급식소' 상시 모집

 

 

포커스뉴스

한재갑 기자

2016.03.28

 

 

경기도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2016년 신규관리 어린이급식소를 상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대상은 관내 100인 미만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으로 위생 및 영양관리 컨설팅과 어린이 영양교육, 식단 제공 등의 급식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해는 133개 어린이급식소에 어린이 편식예방 뮤지컬과 중금속 관리를 위한 뉴트리멘토, 우유마시기 사업, 교구 대여 사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향상을 위해아토피스쿨환경호르몬관리건강영어캠프식사예절 프로그램우유사랑 뮤지컬 등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어린이 특화사업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임경숙 센터장은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로 화성시 급식수준을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화(031-229-8513~4) 또는 홈페이지(http://ccfsm.foodnara.go.kr/hwaseong)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에 걸쳐 시청 대회의실과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급식소 원장 및 교사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식품알레르기 다스리기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알레르기 개요 및 정의증상종류와 관리방법미각 키트를 이용한 짠맛 미각 판정 테스트어린이 교육 교구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부센터장 김형숙 교수는원아들을 알레르기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항상 인지해야 하며, 맞춤 알레르기 표시 식단과 레시피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등록일 2016.03.28 09:43:49 조회수 391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