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산학협력 메카로 자리잡다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산학협력 메카로 자리잡다

 

 

 수원대-마담비 공동개발 빗자루 말레이시아 국제발명전 ‘은상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05.23

 

 수원대(총장 이인수)는 ㈜마담비(대표 권영일)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공동으로 개발한 청소용 빗자루가 ‘2016 말레이시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ITEX)’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말레이시아 국제발명전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쿠알라룸프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전시회는 22개국에서 1000여점 이상의 발명품이 출품된 가운데 수원대와 마담비가 개발, ICT신기술과 전통제조산업이 결합된 청소용 빗자루가 은상을 차지했다.

 

 

수원대 3D프린팅 전문가인 홍석우 교수는 “3D프린팅 기술을 전통산업에 접목하여 여러 가지 아이디어가 실생활에서 즉시 사용될 수 있는 변화를 가지고 올 수 있는 의미 있는 모델을 보여준 사례” 라고 했다홍 교수는 “앞으로 화성시 관내 소공인 기업들과 함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미래시장변화 적응과 전통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통해 산학협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전했다.

 

수원대는 그 동안 산학협력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기술이전과 상품화를 지원해 지역 내 산업체들와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수원대는 지역 소공인과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산학 협력 모범학교로써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수원대-마담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 입상

3D 프린팅 기술 이용한 청소용 빗자루로 은상 수상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5.20

 

▲ 수원대와 주식회사 마담비가 '2016 말레이시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ITEX)’에서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청소용 빗자루로 은상을 수상했다. (사진 = 수원대)


수원대(총장 이인수)와 주식회사 마담비(대표이사 권영일)가 지난 14일 폐막한‘2016 말레이시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ITEX)’에서 입상했다.

27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렸으며 22개국 1000여점 이상의 발명품이 출품됐다수원대와 마담비는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청소용 빗자루로 은상을 수상했다.

홍석우 수원대 교수는 “3D 프린팅 기술을 전통산업에 접목해 실생활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변화를 가지고 왔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입상이었다 “앞으로 화성시 관내 기업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미래시장 변화 적응과 전통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통한 산학협력을 지속할 것” 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산학협력 성과물 국제발명전시회에서 은상 수상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05.20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와 주식회사 마담비(대표 권영일)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공동으로 개발한 청소용 빗자루가 '2016 말레이시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ITEX)에서 은상을 수상했다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와 주식회사 마담비(대표 권영일)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해 공동으로 개발한 청소용 빗자루가 '2016 말레이시아 국제발명 혁신 기술 전시회'(ITEX)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7회째를 맞이한 말레이시아 국제발명전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일 간 쿠알라룸프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이번 전시회는 22개국에서 1000여 점 이상의 발명품이 출품됐다수원대와 마담비가 ICT와 전통제조공정을 결합해 개발한 청소용 빗자루가 은상을 차지했다.

 

수원대 홍석우 교수는 "3D 프린팅 기술을 전통산업에 접목돼 실생활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라며, "앞으로 화성시 소공인 기업들과 함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전통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원대는 꾸준히 산학협력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기술이전과 상품화를 지원하면서 지역 내 산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수원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소공인 및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의 모범학교로서 활동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다.

등록일 2016.05.23 10:41:34 조회수 96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