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어린이들의 안전한 식생활 관리 책임진다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어린이들의 안전한 식생활 관리 책임진다

 

 

 

 

수원대어린이 급식소 부모대상 건강 교육 실시

식품알레르기 관리방법·대체 요리법 소개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6.02

 

 


 수원대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는 지난 31일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 김형숙 수원대 식품영양학과 교수는 ‘알아야 안전한 식품알레르기라는 제목으로 식품알레르기의 발생원인과 증상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각 식품별 알레르기와 각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연령별 영양관리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또 강연록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팀장은 식품첨가물 섭취와 알레르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달걀식초식물성기름을 이용한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과 설탕 대신 양파를 이용해 단맛을 내는 방법을 시연했다.

 

 

수원대어린이 안전한 식생활 관리 책임진다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06.01

 

 

 

제목: 수원대, 어린이 안전한 식생활 관리 책임진다 - 설명: 수원대, 어린이 안전한 식생활 관리 책임진다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교수)가 지난 달 31일 수원대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교수)가 지난 달 31일 수원대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에서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는 '알아야 안전한 식품알레르기'라는 제목으로 식품알레르기의 발생원인과 증상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했다각 식품별 알레르기와 각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 연령별 영양관리방법에 대해 소개했다어린이는 성장과 관련하여 알레르기 식품을 무작정 제한하기보다 대체식품을 이용한 아이들의 균형적인 영양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이밖에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강연록 팀장은 식품첨가물 섭취와 알레르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달걀식초식물성기름을 이용한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과 설탕대신 양파를 이용해서 음식의 단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고 맛을 보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알레르기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들어서 좋았고식품첨가물 대신 집에 있는 재료로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그동안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영양 뮤지컬영어캠프 등의 특화사업으로 화성시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앞으로도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선도하고 위생 및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화성시어린이급식센터어린이 건강을 위한 부모집합교육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 기자

2016.06.01

 

 

 

 

지난 531일 오전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교수)는 지난 531일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 소강당에서 화성시 어린이 급식소 부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에서 수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형숙 교수는 '알아야 안전한 식품알레르기'라는 제목으로 식품알레르기의 발생원인과 증상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했으며 각 식품별 알레르기와 각 증상에 대해 살펴보고 연령별 영양관리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어린이는 성장과 관련해 알레르기 식품을 무작정 제한하기보다 대체식품을 이용한 아이들의 균형적인 영양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강연록 팀장은 식품첨가물 섭취와 알레르기 발생을 줄이기 위해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인 달걀식초식물성기름을 이용한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과 설탕대신 양파를 이용해서 음식의 단맛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시연하고 맛을 보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부모는 "알레르기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을 들어서 좋았고 식품첨가물 대신 집에 있는 재료로 마요네즈를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그동안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영양 뮤지컬영어캠프 등의 특화사업으로 화성시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안전한 급식을 선도하고 위생 및 영양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6.06.02 10:15:34 조회수 814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