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기술창업(3D Printing)교육 성황리 마쳐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기술창업(3D Printing)교육 성황리 마쳐

 

 

수원대-화성시기술창업 교육 성료

3D 프린팅 기술 활용교육 6주간 교육 마쳐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7.18

 

       ▲ 수원대와 화성시가 지난달 10일부터 6주 동안 기술창업 3D 프린팅 특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수원대)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수원대(총장 이인수)와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6일 기술창업 3D 프린팅 특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 관내 예비창업자·미취업자·지역민을 대상으로 3D 프린팅을 응용·활용한 기술창업을 목표로 지난달 10일부터 6주간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3D프린팅 기술의 이론부터 모델링프린팅까지 디지털 제조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학내 교수진과 사회적기업강사협의회 멘토진과의 협력을 통해 창업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홍석우 수원대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전통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통한 창업아이디어가 개발됐다 “△3D 프린팅 기술을 응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기업 △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LED전등 생산 기업 △자동차 부품 지그 생산 기업 △3D 구조물 시뮬레이션 기업 등 5개 이상의 창업기업이 배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3D프린팅 창업 배출 ‘성황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07.18

 

 

수원대(총장 이인수)와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6일 교내 IT대학에서 기술창업(3D Printing)특화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화성시 관내 예비창업자미취업자지역민을 대상으로 3D 프린팅을 응용ㆍ활용한 기술창업을 목표로 지난달 10일부터 6주간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화성시 관내 예비창업자와 미취업자대학생들은 3D프린팅 기술의 이론부터모델링프린팅까지 디지털 제조의 전 과정에 대한 교육과 학내 교수진사회적기업강사협의회(회장 윤정수멘토진과의 협력을 중심으로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받았다.

 

수원대 3D프린팅 창업 전문가인 홍석우 교수는 “금번 교육을 통해 전통산업과 신기술의 융합을 통한 창업아이디어가 개발되었고, 3D 프린팅 기술을 응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기업디자인 요소가 결합된 LED전등 생산 기업자동차 부품 지그 생산 기업, 3D 구조물 시뮬레이션 기업 등 5개 이상의 창업기업이 배출될 것” 이라고 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특화된 기술창업프로그램의 운용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길러내고연구역량을 기반으로 지역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의 모범학교로써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6.07.19 09:47:28 조회수 65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