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경기도 고등학생 대상 3D프린팅 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경기도 고등학생 대상 3D프린팅 교육 실시

 

 

 
수원대경기도 고등학생 대상 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뉴스천지

김빛이나 인턴기자

2016.08.08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30시간 과정의 3D프린팅 특화교육을 수행한다.

경기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특화교육은 3D 프린팅 이론 및 모델링 교육을 실시해 ‘Making -> Challenge -> Creative’ 목표아래 IT융합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수원대 3D프린팅 전문가인 홍석우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3D모델링한 디자인 파일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해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생산품 제작이라는 메이커스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부터 실시되는 초··고 소프트웨어 필수 교육에 대한 선도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초··고등학교 및 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해 2018년 소프트웨어교육의무화에 필요한 소프트웨어관련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수원대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앞장선다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08.08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8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시간 과정의 3D 프린팅 특화교육을 실시한다올해 처음 실시하는 특화교육은 3D프린팅 이론 및 모델링 교육으로 '메이킹(Making) ->도전(Challenge) -> 창의(Creative)'라는 목표 아래 IT 융합교육과정의 기본적인 내용으로 진행한다.

 

수원대 3D프린팅 전문가인 홍석우 교수는 "학생들이 3D 모델링 한 디자인 파일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함으로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생산품 제작이라는 메이커스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되며, 2018년부터 도입하는 초··고 소프트웨어 필수 교육에 앞서 미리 학습해 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초··고등학교 및 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해 소프트웨어 관련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소프트웨어교육 선도 대학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수원대차세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앞장선다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08.08

 

수원대(총장 이인수) 8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시간 과정의 3D프린팅 특화교육을 진행한다.

 

경기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특화교육은 3D 프린팅 이론 및 모델링 교육을 실시해 ‘Making -> Challenge -> Creative’ 목표아래 IT융합교육 과정의 기본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수원대 3D프린팅 전문가 홍석우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3D모델링한 디자인 파일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함으로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생산품 제작이라는 메이커스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되며, 2018년부터 실시되는 초··고 소프트웨어 필수 교육에 대한 선도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초··고등학교 및 교육청과의 연계를 통해 2018년 소프트웨어교육의무화에 필요한 소프트웨어관련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고등학생 대상 3D프린팅 특화교육 실시

 

스포츠경향

생활경제부

2016.08.08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8~12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시간 과정의 3D프린팅 특화교육을 진행한다.

 

경기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처음 실시되는 특화교육은 3D 프린팅 이론 및 모델링 교육을 통해 IT융합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3D프린팅 전문가인 홍석우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3D모델링한 디자인 파일을 직접 프린터로 출력함으로써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생산품 제작이라는 메이커스의 세계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되며, 2018년부터 실시되는 초··고 소프트웨어 필수 교육에 대한 선도적 경험을 할 수 있는 교육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수원대학교는 앞으로도 소프트웨어교육의무화에 필요한 소프트웨어관련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6.08.09 13:36:53 조회수 698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