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등록급식소 2차 조리사 집합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등록급식소 2차 조리사 집합교육 실시

 

수원대,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조리교육

·나트륨 섭취 저감화 방안주제로 이론교육·실습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9.01

 

 

 

▲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30일 수원대 생활과학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당과 나트륨 섭취 저감화 방안을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수원대)



 수원대(총장 이인수)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임경숙)는 지난 30일 수원대 생활과학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담당자50여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급식의 품질 향상을 위해 당·나트륨 섭취 저감화 방안소스 만드는 법의 이론을 겸비한 실습교육으로 진행했다.

김형숙 부센터장이 ‘조리 시 설탕의 사용량을 줄여야하는 이유에 대한 교육 후 설탕이 들어가지 않는 소스를 만드는 실습을 실시했다.

임경숙 화성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식관리 수준을 높이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조리법을 통해 영양적인 급식을 제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원대등록급식소 2차 조리사 집합교육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 기자

2016.08.31

 

 

지난 30일 오후 수원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화성시 지역 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담당자 대상 2차 조리사 집합교육 실시했다.(사진제공=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30일 수원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화성시 지역 내 어린이 급식소 조리담당자(조리사원장) 50여명을 대상으로 '요리!조리!교실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리사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급식의 품질 향상은 물론개인능력 및 성취감 향상으로 직무에 대한 자긍심을 증대시키고자 당·나트륨 섭취 저감화 방안음식의 기본이 되는 소스 만드는 법의 이론을 겸비한 실습교육으로 진행했다.

1 1일당 설탕소비량 증가와 비만의 증가가 같이 진행되고 있으며 3~5세의 1일 당류 소비량은 세계보건기구 기준 열량대비 10%미만보다 많은 10.5%이며 주로 설탕이 많이 함유된 딸기초코 우유 등의 섭취 때문이다.

당도 어릴때부터 많이 섭취하면 집중력저하불안 등의 중독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부센터장 김형숙 교수는 어린이집 조리사가 조리시에 설탕의 사용량을 줄여야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 후 설탕이 들어가지 않는 맛간장양파당사과당파인애플당을 만들어보고 이를 활용하여 궁중떡볶이와 샐러드를 만들어 보는 실습을 진행하였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임경숙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에 있는 어린이급식소의 급식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며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교육을 도모함으로써 영양적인 급식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등록일 2016.09.02 14:08:24 조회수 729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