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청소년 진로진학·체험 ‘드림락서’ 개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청소년 진로진학·체험 ‘드림락서’ 개최

 수원대청소년 진로진학·체험 박람회 개최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09.09

 

 

 

수원대(총장 이인수) 8일 교내 체육관에서 경기도 교육청과 삼성전자가 주최하는 ‘2016 드림()를 개최했다.

 

2013년부터 시작된 드림락서는 지역사회 중고생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를 대표로 수원대에서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용인시에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 캠퍼스에서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자신의 흥미와 재능관심 직업 등을 알아보는 ‘I 캠퍼스’ ▷여러 가지 전공과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WANT 캠퍼스’ ▷직종별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KNOW 캠퍼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나만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ME 캠퍼스‘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진행된 2 ‘토크콘서트에는 ’삼성 임직원 특강과 스포츠해설가 박문성남성듀오 ’소심한 오빠들이 강연자로 나서 열정과 도전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원대는 그동안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체험학습 등 청소년에게 체계적인 진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수원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대학교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대, '청소년 진로진학·체험 박람회열어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2016.09.09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8일 교내 체육관에서 경기도교육청과 삼성전자가 주최하는 '2016 드림()'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시작된 드림락서는 지역사회 중·고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자신의 흥미와 재능관심 직업 등을 알아보는 'I 캠퍼스' ▲여러 가지 전공과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WANT 캠퍼스' ▲직종별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KNOW 캠퍼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나만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ME 캠퍼스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으로 꾸며졌다

 

또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진행된 2 '토크콘서트'에서는 삼성 임직원 특강과 스포츠해설가 박문성남성듀오 '소심한 오빠들'이 강연자로 나서 열정과 도전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수원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대학교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진로 체험 프로그램 ‘2016 드림락서’ 개최

체험프로그램·토크콘서트 진행... 오는 9일까지 열려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9.08

 

 

 

 

 

▲ 수원대가 8일 청소년 진로 체험 프로그램 '2016 드림락서'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체험 프로그램과 토크콘서트가 열렸으며 드림락서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 = 수원대)

수원대(총장 이인수) 8일 경기도 교육청과 삼성전자가 주최하는 ‘2016 드림()를 개최했다.

드림락서는 지역사회 중고생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자신의 흥미와 재능관심 직업 등을 알아보는 ‘I 캠퍼스’ △여러 가지 전공과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WANT 캠퍼스’ △직종별 전문가의 멘토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KNOW 캠퍼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나만의 매력을 찾을 수 있는 ’ME 캠퍼스‘ 등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열린 2부 토크콘서트에서는 삼성 임직원 특강과 스포츠해설가 박문성남성듀오 소심한 오빠들이 강연자로 나서 열정과 도전에 관한 메시지를 전달했다한편 드림락서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등록일 2016.09.09 17:22:16 조회수 670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