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자유학기제 진로프로그램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자유학기제 진로프로그램 실시

 

 
 수원대, '청소년을 위한 꿈'을 디자인하다

중학생 300여명 대상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 기자

2016.09.29

 

 

 

수원대학교 전경(사진제공=수원대)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오는 5일부터 교내에서 화성시 산하의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강현재)와 함께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12년도에 개소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전체가 창의적 민주시민을 기르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프로그램은 10 5, 6, 10, 11 18, 12 5, 14일 총 여섯 차례에 거쳐 진행되며, DJ(Dream Job)버스와 DJ(Dream Job Talk), 굿잡(Good Jo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의 현장체험 및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오는 5일에는 청계중학교 1학년 약 40명의 학생들이 호텔관광학부와 경상대학에 대한 이해와 전공별 유망직업소개음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그동안 자유학기제드림락서 등을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체험학습 및 체계적인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대학교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대청소년을 위한 꿈과 재능을 디자인하다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09.29

 

 

수원대(총장 이인수)는 다음달 5일부터 교내에서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강현재)와 함께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2년도에 개소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전체가 창의적 민주 시민을 기르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 및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진로체험프로그램은 10 5, 6, 10, 11 18, 12 5, 14일 총 여섯 차례에 거쳐 진행되며, DJ(Dream Job)버스와 DJ(Dream Job Talk), 굿잡(Good Jo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의 현장체험과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게 될 예정이다.

 

오는 5일에는 청계중 1학년 약 40명의 학생들이 호텔관광학부와 경상대학에 대한 이해와 전공별 유망직업소개음료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그동안 자유학기제드림락서 등을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활성화와 체험학습 및 체계적인 진로체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통해 대학교 학과와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대청소년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 진행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6.09.29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내달 5일부터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강현재)와 함께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12년도에 개소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 전체가 창의적 민주시민을 기르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연구하고 개발 및 지원해 왔다.

 

이번 진로체험프로그램은 △10 5,6,10 △11 18 △12 5,14일 총 여섯 차례에 거쳐 진행되는데, DJ(Dream Job)버스와 DJ(Dream Job Talk) 굿잡(Good Job)!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의 현장체험 및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게 된다.

 

5일에는 청계중학교 1학년 40명의 학생들이 호텔관광학부와 경상대학에 대한 이해와전공별 유망직업소개 음료만들기 등 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 관계자는 "그동안 자유학기제드림락서를 통해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와 체험학습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학교 학과 및 전공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대중학생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시행

10 5일부터 12 14일까 6차례 프로그램 진행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09.29

 

수원대는 내달 5일부터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강현재)와 함께 지역 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10 5일부터 12 14일까지 총 6회 동안 진행되며, DJ(Dream Job)버스와 DJ굿 잡(Good Job)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꿈꾸는 직업의 현장체험과 진로탐색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내달 5일에는 청계중학교 1학년 학생 40여 명이 호텔관광학부와 경상대학에서 전공별 유망직업 소개음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6.10.04 11:13:35 조회수 637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