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학생들 위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학생들 위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 실시

 

  수원대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 실시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10.11

 

 

수원대(총장 이인수)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찾아가는 청년버스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전국 대학생들을 방문취업ㆍ진로ㆍ창업 등 청년들의 고민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12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우수 일자리 안내와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보 제공해외 취업 관련 컨설팅 안내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생들의 대기시간을 감안해 직업선호도 검사를 진행한다자가진단테스트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청춘우체통음료와 청년지원 정보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청년카페 등도 함께 운영된다.

 

수원대는 그동안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대, 12일부터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 실시

일자리 안내·취업 정보 지원 프로그램 등 운영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10.10

 

 

수원대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청년버스는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전국의 대학생들을 방문해 공공기관과 전문가들이 나서 취업·진로·창업 등 청년들의 고민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12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우수 일자리 안내와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보 제공해외 취업 관련 컨설팅 안내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직업선호도 검사와 자가진단테스트청춘우체통청년카페 등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대학생 대상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실시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10.10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가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6 찾아가는 청년버스'를 실시한다찾아가는 청년버스는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가 전국의 대학생들을 방문해 공공기관과 전문가들이 나서 취업·진로·창업 등 청년들의 고민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다.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와 수원대 취업정보처 및 총학생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취·창업 관련 정보와 진로·창업·장학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된다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12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지역 우수 일자리 안내와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보 제공해외 취업 관련 컨설팅 안내 등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학생들의 대기시간을 감안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자가진단테스트다른 지역에 있는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청춘 우체통음료와 청년지원정보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청년카페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수원대는 그동안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벌이고 있다.

등록일 2016.10.11 10:08:15 조회수 411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