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화성시 중학생 대상 ’2016 진로직업체험’ 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화성시 중학생 대상 ’2016 진로직업체험’ 교육 실시

 

 

수원대,중학생 ‘3D프린팅 진로직업체험’ 교육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12.16

 

 

수원대 크리에이티브센터(센터장 홍석우 교수)는 지난 14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센터와 함께 화성 능동중석우중 학생을 대상으로 ‘2016진로직업체험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교육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과 산업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함께 3D프린팅 분야에서 산업활용새롭게 떠오르는 직업 체험과 간단한 3D모델링프린팅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홍석우 수원대 정보미디어학과 교수는 “중학교 학생들에게 기술 변화에 따른 미래생활과 산업직업교육의 변화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도록 교육을 실시했다고 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을 통한 아이디어발굴기존산업 및 교육융합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의 지속적 연구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화성시 중학생 대상 2016 진로직업체험교육 실시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6.12.16

 

 

 

 

제목: 수원대, 화성시 중학생 대상 2016 진로직업체험교육 실시 - 설명: 수원대, 화성시 중학생 대상 2016 진로직업체험교육 실시

수원대학교 크리에이티브센터(센터장 홍석우 교수)는 지난 14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센터와 함께 화성시 관내 능동중학교와 석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6진로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 크리에이티브센터(센터장 홍석우 교수)는 지난 14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센터와 함께 화성시 관내 능동중학교와 석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6진로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진로직업체험교육은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의 기술 및 산업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함께 3D 프린팅 분야에서의 산업활용 및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에 대한 체험과 간단한 3D 모델링프린팅 실습의 형태로 실시됐다.

 

과정을 진행한 수원대 정보미디어학과 홍석우 교수는 "미래 시대의 주역인 중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최근의 기술변화에 따른 미래 생활과 산업직업교육의 변화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 줌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 아이디어 발굴, 3D 프린팅과 기존산업 및 교육과의 융합, 3D 프린팅을 활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 지속적 연구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일 예정이다.

 

 

수원대화성관내 중학생 대상 진로직업체험교육 실시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6.12.16

 

 

[사진=수원대 제공]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수원대학교 크리에이티브센터(센터장 홍석우)는 지난 14일 화성시창의지성교육센터와 함께 관내 능동·석우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16진로직업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술 및 산업의 변화에 대한 설명과 함께, 3D프린팅 분야에서의 산업활용 및 새롭게 떠오르는 직업에 대한 체험과 간단한 3D모델링프린팅 실습의 형태로 진행됐다.

 

센터장인 정보미디어학과 홍석우 교수는 “교육을 통해 최근 기술변화에 따른 미래생활과 산업 직업 교육의 변화에 대한 방향을 제시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을 위해 구체적으로 계획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Printing을 통한 Idea발굴 △3D Printing을 활용한 기존산업 및 교육융합 △3D프린팅을 활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통해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활동들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다.

등록일 2016.12.16 16:15:51 조회수 608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