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고운마음 인성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수원대, ‘고운마음 인성교육’ 실시


 수원대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실시

19일부터 22일까지 진행… 700여명 참여

 

 

한국대학신문

이한빛 기자

2016.12.23

 

 

 

 

 

 

▲ 수원대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인문대학에서 진행한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제공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본교 인문대학에서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 처음 마련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참된 인성과 지성을 기르고정서적 인성함양을 위해 재학생 7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번 인성교육은 자아찾기정체성 이해관계강화의사소통강화생활예절 등 총 5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관계성을 기르고고운 마음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예절을 익혔다.

수원대 관계자는 “고운마음 인성교육을 교양강좌로 선정해 학생들의 정서적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수원대, ‘고운마음 인성교육’ 실시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6.12.22

 

 

수원대(총장 이인수)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인문대학에서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올해로 처음 실시된 고운마음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참된 인성과 지성을 기르고정서적 인성 함양을 위해 재학생 700여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인성교육은 자아찾기 프로그램정체성 이해 프로그램관계강화 프로그램의사소통강화 프로그램생활예절 프로그램 총 5개 분야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자기강점 찾기와 정체성이해 교육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관계성을 키웠다동작치유법을 활용한 관계 강화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시켰다.

 

또 의사소통 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간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비폭력 대화와 일상생활에서의 에티켓 교육을 통해 고운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는 예절을 익혔다.

 

수원대는 올바른 품성과 핵심 인성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오고 있다.

 

수원대는 고운마음 인성교육을 교양강좌로 선정학생들의 정서적 인성을 높히기위해 주력할 방침이다.

 

  수원대, '인성교육'으로 공동체 의식 싹틔운다!

 

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 기자

2016.12.22

 

 

 


 수원대학교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본교 인문대학에서 '고운마음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올해로 처음 실시된 고운마음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참된 인성과 지성을 기르고정서적 인성함양을 위해 재학생 700여명을 선발하여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인성교육은 자아찾기 프로그램정체성 이해 프로그램관계강화 프로그램의사소통강화 프로그램생활예절 프로그램 총 5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자기강점 찾기와 정체성이해 교육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이해를 강화함으로써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관계성을 기르고동작치유법을 활용한 관계강화프로그램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시킴으로써 타인을 존중하고 예를 지키는 인성 계발에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의사소통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비폭력 대화와 일상생활에서의 에티켓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타인과 더불어 고운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는 예절을 익혔다.

 

수원대는 올바른 품성과 핵심 인성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오고 있다.

 

앞으로 수원대는 고운마음 인성교육을 교양강좌로 선정하여 학생들의 정서적 인성함양을 위한 노력을 다각화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6.12.26 09:55:19 조회수 589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