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2017 미래교육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2017 미래교육사업선정

 


수원대, ‘2017 미래교육사업선정

 

조선일보

방종임 기자

2017.06.21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는 지난 20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한 ‘2017 미래교육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에서 수원대는 5개의 공모 분야 중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 멘토링 사업에 뽑혔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파주영어마을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재탄생한 체인지업캠퍼스 내에서 경기지역 초··고생을 대상으로 첨단과학기술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과 계층 간 과학교육 격차를 없애고자 이공계로 함께 나아가는 동행과학캠프··’(여기서 우리 함께 비상하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책임자인 정문자 수원대 WISE 센터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공교육을 지원하며, 배려 계층에도 과학문화를 전파한다, “과학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차세대 과학기술인을 양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06년에 수원대학교 내에 개소한 WISE 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과학 인재를 발굴하고 배출하고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친화형프로그램, 전공탐구멘토링,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진로훈련, 기업현장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은 WISE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학교 및 기관 단위로 오는 7월부터 신청받을 예정이다.

수원대는 그동안 지역 간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3D 프린팅 교육, 소프트웨어 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앞으로도 수원대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대, 경기도 미래교육사업 선정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2017.06.21

 

 

수원대(총장 이인수)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7 미래교육사업’에서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 멘토링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원대는 사업 수행을 위해 체인지업캠퍼스 내에서 경기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첨단과학기술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과 계층  과학교육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동행과학캠프 ‘여·우·비(여기서 우리 함께 비상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공계 진학을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실험실습체험을 위한 과학교실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우는 강연 프로그램 △이공계 전공자와의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공교육을 지원하고과학문화 소외지역과 다문화배려 계층에도 동등한 과학 문화를 전파하겠다”며 “과학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차세대 과학 기술인을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사업은 7월부터 WISE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suwonwise)에서 학교  기관 단위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수원대, ‘2017 미래교육사업선정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7.06.21

 

수원대(총장 이인수)는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한 ‘2017 미래교육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서 수원대는 5개의 공모 분야 중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 멘토링 사업에 선정됐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파주영어마을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재탄생된 체인지업캠퍼스 내에서 경기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첨단과학기술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기반 풀뿌리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통한 지역과 계층 간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이공계로 함께 나아가는 동행과학캠프 ‘여·우·비’(여기서 우리 함께 비상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대 미래 혁신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험실습체험을 위한 과학교실
,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우는 강연프로그램, 이공계 전공자와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책임자인 수원대 WISE센터장 정문자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공교육을 지원하며, 과학문화 소외지역과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한 과학문화를 전파한다”며, “과학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차세대 과학기술인을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06년에 수원대학교 내에 개소한 WISE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과학인재를 발굴하고 배출하고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친화형프로그램, 전공탐구멘토링,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진로훈련, 기업현장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는 그동안 지역 간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3D 프린팅교육, SW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대, 경기도 ‘2017 미래교육사업선정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7.06.21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20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진행한 '2017 미래교육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수원대는 5개의 공모 분야 중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한 과학 멘토링 사업에 선정됐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파주영어마을 체인지업캠퍼스 내에서 경기지역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첨단과학기술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반 풀뿌리 과학문화 저변확대를 통한 지역과 계층 간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동행과학캠프 '여·우·비'(여기서 우리 함께 비상하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실험실습체험을 위한 과학교실, 생활 속에서 과학을 배우는 강연프로그램, 이공계 전공자와 멘토링 등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책임자인 수원대 WISE센터장 정문자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교실 프로그램으로 공교육을 지원하며, 과학문화 소외지역과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한 과학문화를 전파한다", "과학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차세대 과학기술인을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 수원대 내에 개소한 WISE센터는 경기도 내에서 과학인재를 발굴하고 배출하고자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친화형프로그램, 전공탐구멘토링,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진로훈련, 기업현장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대는 그동안 지역 간 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3D 프린팅교육, SW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등록일 2017.06.22 10:02:15 조회수 66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