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전 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수원대, 교직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조선에듀

방종임 기자

2017.09.15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15일 교내 벨칸토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성평등 관련 교육의 하나로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등 잘못된 통념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성 평등 의식 함양을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직장 내 성희롱 발생원인 및 사례, 심리적 문제 인식 등 대처 방안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수원대는 "고등교육법에 따라 전 교직원의 예방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대학교, 전 직원 대상 성희롱 예방교육실시

 

한국경제

윤상연 기자

 

2017.09.15



수원대학교는 15일 모든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수원대학교 제공 

수원대학교는 교내 벨칸토아트센터 소극장에서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교육은 양성평등 관련 교육의 일환으로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등 잘못된 통념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성 평등 의식 함양을 통해 여성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직장 내 성희롱 발생원인 및 사례심리적 문제 인식 등 대처 방안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수원대는 고등교육법에 따라 모든 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예방교육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수원대 관계자는 "성희롱 없는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예방교육은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다"고 말했다. 





등록일 2017.09.18 10:37:08 조회수 592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