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스마트팜 칼리지운영

 


수원대,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스마트팜 칼리지운영

 

 

조선에듀

방종임 기자

2017.11.27

 

수원대 미래혁신관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는 오늘(27)부터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과 협력해 30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으며,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하여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스마트팜 칼리지운영

앙일보

2017.11.27

 

 

수원대학교는 27일부터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과 협력하여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으며,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하여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학교청년 일자리 창출 위해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한국경제

윤상연 기자

2017.11.27

 

수원대학교는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고 27일 발표했다.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협력해 30일까지 진행된다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기 위해 한국스마트시티학회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다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성공사례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해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청년 일자리 창출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7.11.28

 

수원대는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일환으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과 공동으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기위해 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수원대 미래혁신관[사진제공=수원대]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다.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대학을 연계해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학교,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7.11.27

 

수원대학교는 27일부터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협력하여 27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으며,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하여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스마트팜 칼리지운영

 

대학저널

박용우 기자

2017.11.27

 

수원대학교(총장 이인수) 27~30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과 협력하여 진행되며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할 수 있으며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성공사례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하여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 27~30일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천지일보

배성주 기자

2017.11.27

 



수원대학교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과 함께 27~30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한국스마트시티학회가 교육을 담당한다.

수원대는 스마트팜 칼리지를 통해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 이론과 체험 위주의 강의를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수원대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7.11.27

 

 

미래혁신관[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는 27~30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미래 6차 농업 산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스마트팜 칼리지는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으로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선보여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 관계자는는 "스마트팜 칼리지를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된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4차산업 기술 농식품 산업 적용한 '스마트팜 칼리지' 운영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2017.11.27

 

 

수원대는 27일부터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4차산업 기술을 농식품 산업에 적용한 '스마트팜 칼리지'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원장 서재형)과 협력하여 27일부터 30일까지 3 4일간 진행된다. 대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 6차 농업 산업을 미리 보여주는 기회를 갖고자 한국스마트시티학회(총괄사업단장 조만호)와 함께 교육을 수행한다.

'
스마트팜 칼리지'는 사물인터넷(IoT)을 농업에 적용시킨 강좌로, 새로운 6차 산업에서의 스마트팜, 이종 산업의 스마트팜 적용, 성공사례, 창업방법 등을 학생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단순한 소개 강의를 넘어 실습과 체험 등 이론과 실기를 겸함으로써 창농과 귀농 등 새로운 농업의 미래를 제시할 예정이다.

수원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스마트팜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실습, 체험을 통해 미래 농식품 산업과 지자체와 대학과 연계하여 특화된 스마트팜센터를 선보일 계획이다.

등록일 2017.11.28 09:32:34 조회수 361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