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4060 화성인생학교’ 참여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수원대, 지역민의 두 번째 인생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조선에듀

방종임 기자

2018.4.9

 

-스타트업 경영대학, 여행코디네이터 등 특화된 취·창업 무료과정 개설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역민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화성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기존 시민대학이 개설하는 취미와 교양강좌를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화성시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수원대는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장애인·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의 융·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이밖에도 장안대의 전산회계·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 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유망 직업에 필요한 기초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4060 화성인생학교는 오는 13()부터 25()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http://u-life.hscity.go.kr)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대학교화성시민 제2인생 설계 지원 ‘4060화성인생학교’ 참여

한국경제

윤상연 기자

2018.4.9

 

 

 

수원대학교는 지역민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9일 발표했다. 화성인생학교는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들에게 취.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성시 주관의 이번 과정은 기존 시민대학이 개설하는 취미와 교양강좌를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화성시 수원대 등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대는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장애인·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의 융·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이밖에도 장안대의 전산회계·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유망 직업에 필요한 기초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http://u-life.hscity.go.kr'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대 화성인생학교 교양강좌 개설

한국일보

2018.4.9

 

여행코디네이터, 교육지도사 과정 등

장안대, 협성대 등 5개 대학 참여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역민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에 교양강좌를 개설한다고 9일 밝혔다.

화성시에서 주관하는 인생학교는 기존 시민대학의 취미, 교양강좌 위주에서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ㆍ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화성시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수원대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장애인, 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 융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프로그램에는 △장안대의 전산회계ㆍ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 △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유망 직업의 기초과정도 개설된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13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http://u-life.hscity.go.kr)에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원대, 지역민의 두 번째 인생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경기일보

홍완식 기자

2018.4.9

 

수원대학교는 9일 지역민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기존 시민대학이 개설하는 취미와 교양강좌를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ㆍ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화성지역 5개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수원대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장애인ㆍ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의 융ㆍ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또 장안대의 전산회계ㆍ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 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유망 직업에 필요한 기초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4060 화성인생학교는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더나은 http://u-life.hscity.go.kr’을 통해 신청자를 접수 받는다.

수원대, 지역민의 두 번째 인생 위한 ‘4060 화성 인생학교’ 참여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8.4.9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역민의 제2 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 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화성시가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기존 시민대학이 개설하는 취미와 교양강좌를 벗어나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화성시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수원대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장애인·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의 융·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이밖에 장안대의 전산회계·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 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유망 직업에 필요한 기초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4060 화성 인생학교'는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수원대스타트업 경영대학·여행코디네이터 과정 개설

천지일보

배성주 기자

2018.4.9

 

 

 


4060 화성인생학교 전단. (제공: 수원대학교) ⓒ천지일보(뉴스천지) 2018.4.9
[
천지일보=배성주 기자] 수원대학교가 지역민의 제2인생 설계를 위한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
화성시에서 주관하는 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해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취·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원대는 소상공인을 위한 스타트업 경영대학, 장애인·노약자를 위한 여행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창의예술체험 교육지도사 과정 등의 융·복합 과정을 개설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외에 장안대의 전산회계·세무 실무 전문가 양성과정과 세일즈 카운슬러 전문가 양성과정, 협성대의 국가자격 장례지도사 등 향후 수요 전망이 높은 직업에 필요한 기초과정도 마련된다.

등록일 2018.04.09 16:31:28 조회수 81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