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영유아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영유아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수원대영유아를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조선에듀

2018.4.11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난 10일 교내 IT대학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튼튼대장 멍멍이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산학협력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수원대학교 임경숙 교수)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가정어린이집을 다니는 만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매월 1회씩 11월까지 총 8회차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형극은 채소만 먹는 토끼와 햄버거만 먹는 돼지, 고기만 먹는 호랑이는 사냥꾼에 잡혔으나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을 잘 씻는 멍멍이가 동물 친구들도 구해주는 이야기로 꾸며진다. 동물 친구들은튼튼대장 멍멍이를 따라 손도 잘 씻고 모든 음식을 먹는다는 이야기로 마무리된다

본 공연은 편식개선 및 손씻기 중요성을 인지시키고자 기획됐으며, 공연을 관람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인형극으로 뜻깊은 시간이 됐고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많이 개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경숙 센터장은대상별 다각적 교육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의 증진 및 어린이의 의식수준 향상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원대학교영유아를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경기일보

홍완식 기자

2018.4.12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최근 교내 IT대학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튼튼대장 멍멍이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학협력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화성 지역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해 마련했다. 인형극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1회씩 진행된다.

인형극은 채소만 먹는 토끼와 햄버거만 먹는 돼지, 고기만 먹는 호랑이는 사냥꾼에 잡혔으나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을 잘 씻는튼튼대장 멍멍이가 동물 친구들도 구해준다는 이야기다. 동물 친구들은튼튼대장 멍멍이를 따라 손도 잘 씻고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는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참석한 어린이들과 음식을 골고루 먹겠다는 약속의 시간을 갖는다. 공연은 어린이들의 편식개선 및 손 씻기 중요성을 인지시키고자 기획됐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집 관계자는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인형극으로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많이 개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경숙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대상별 다각적 교육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의 증진 및 어린이의 의식수준 향상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원대, 영유아를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공연

 

천지일보

배성주 기자

2018.4.11

 

수원대학교가 지난 10일 교내 IT대학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를 개최했다.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편식개선 및 손 씻기 중요성을 인지시키고자 마련됐다.

관내 가정어린이집을 다니는 만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일 첫 공연을 시작해 매월 1회씩 11월까지 총 8회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형극의 내용은 채소만 먹는 토끼와 햄버거만 먹는 돼지, 고기만 먹는 호랑이는 사냥꾼에 잡혔으나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을 잘 씻는 멍멍이가 동물 친구들을 구해주는 이야기이다.

이날 인형극 관람을 마친 어린이들은 동물 친구들을 따라 음식을 골고루 먹겠다는 약속을 했다.

임경숙 센터장은 “이번 공연이 다각적 교육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와 어린이의 의식 수준을 높이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원대, 영유아 편식예방 인형극 실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4.12

 

수원대학교 교내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 튼튼대장 멍멍이를 공연하고 있다. (사진 = 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난 10일 교내 IT대학에서 식생활개선 인형극튼튼대장 멍멍이를 개최했다

산학협력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수원대학교 임경숙 교수)에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화성시 관내 가정어린이집을 다니는 만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일에 첫 공연을 시작해 매월 1회씩 11월까지 총 8회차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형극은 채소만 먹는 토끼와 햄버거만 먹는 돼지, 고기만 먹는 호랑이는 사냥꾼에 잡혔으나 모든 음식을 골고루 먹고 손을 잘 씻는 멍멍이가 동물 친구들도 구해주는 이야기이다

동물 친구들은 튼튼대장 멍멍이를 따라 손도 잘 씻고 모든 음식을 먹는다는 이야기를 끝으로 참석한 어린이 역시 어린이집으로 돌아가서 음식을 골고루 먹겠다는 약속을 했다.

한 어린이집 원장은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식생활 인형극으로 뜻 깊은 시간이 되었고 앞으로도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많이 개최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경숙 센터장은대상별 다각적 교육방법을 통한 교육 효과의 증진 및 어린이의 의식수준 향상과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등록일 2018.04.12 13:52:53 조회수 314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