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교수법 워크숍 개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교수법 워크숍 개최

 

수원대,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위한 교수법 워크숍 개최

 

조선에듀

2018.6.11

 

 

ACE교육관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본교 ACE교육관에서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수법 워크숍은 교수자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교수들의 티칭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매학기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 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그리고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참여형, 융합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교과과정은 특성화해 대학 전체 교육시스템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해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원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위한 '교수법 워크숍' 개최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6.11

 

수원대학교는 6 18일 본교 ACE교육관에서 ‘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

교수법 워크숍은 교수자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교수들의 Teaching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매학기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 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원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그리고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참여형, 융합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교과과정은 특성화해 대학 전체 교육시스템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해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원대, 4차산업혁명 대비 교수법 워크숍 개최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8.6.11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본교 ACE교육관에서 ‘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수원대]
교수법 워크숍은 다양한 주제로 매학기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 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했다. 


수원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과정과 코딩과정,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하고 있다 

또 학생참여형, 융합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교과과정은 특성화해 대학 전체 교육시스템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해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수원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역량 강화 위한 교수법 워크숍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2018.6.11

 

 

 

수원대학교 ACE교육관 전경. /사진=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교내 ACE교육관에서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수원대는 매학기 3회 이상 교수법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융합 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 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과 부합하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수원대 관계자는교수법 워크숍은 교수자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한 것이라며앞으로도 교수들의 교육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원대학교, 융합교육 교수법 워크숍 개최

 

경기도민일보

김삼철 기자

2018.6.11

 

수원대학교 ACE교육관 전경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본교 ACE교육관에서 ‘융합교육 난 이렇게 한다’란 주제로 교수법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수법 워크숍은 교수자 중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습자 중심의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교수들의 Teaching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로 매학기 3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이상선 한경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융합교육의 단계별 이해와 사례로 보는 융합수업의 실제를 강의한다.

전영미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학생들이 원하는 수업이 확산될 수 있도록 융합교육에 맞는 다양한 교수법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신입생 전원을 대상으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Mathematics) 교육에 기반을 둔 교양 과정과 코딩 과정 그리고 DFC(Digital Fabrication Center)에서의 메이커(Maker) 교육 등 기초소양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학생참여형, 융합형 교육과정을 새롭게 도입하고 기존의 교과 과정은 특성화해 대학 전체 교육시스템을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할 수 있도록 개편해 미래를 이끌 인재양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등록일 2018.06.12 09:34:40 조회수 523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