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성료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성료

 

수원대, 꿈의대학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 성료

 

 

 

조선에듀

2018.6.26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난 4 5일부터 6 21일까지 교내 ICT융합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꿈의 대학 과정은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히도록 진행됐다. 또한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 계산기, 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해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한 홍석우 수원대 미디어SW전공교수는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시대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문이자 기술인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지식을 익혔다"배운 지식을 응용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시대에 필요한 SW중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 IoT, SW분야의 아이디어 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및 3D프린팅과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꿈의 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 성료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8.6.27

 



[사진=수원대]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지난 4 5일부터 6 21일까지 교내 ICT융합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꿈의대학 과정은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힐 수 있었다.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 계산기, 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수원대 미디어SW전공 홍석우 교수는 “배운 지식을 응용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하는 SW중심 미래 교육을 실시했다”고 했다.

수원대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Printing, IoT, SW분야의 Idea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및 3D프린팅과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수원대꿈의 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성료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6.26

 

수원대학교는 지난 4 5일부터 6 21일까지 교내 ICT융합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을 성료했다.

경기도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꿈의대학 과정은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 계산기, 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한 수원대 미디어SW전공 홍석우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시대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문이자 기술인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지식을 익혔다.”며, “배운 지식을 응용하여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시대에 필요한 SW중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Printing, IoT, SW분야의 Idea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및 3D프린팅과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성료

 

 

 

스포츠경향

2018.6.26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난 4 5일부터 6 21일까지 교내 ICT융합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을 마무리했다.

경기도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꿈의대학 과정은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 계산기, 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한 수원대 미디어SW전공 홍석우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시대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문이자 기술인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지식을 익혔다.”며, “배운 지식을 응용하여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시대에 필요한 S/W중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프린팅, IoT, S/W분야의 아이디어 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및 3D프린팅과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학교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성료

경기일보

홍완식 기자

2018.6.27

 

수원대학교는 화성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파이썬 프로그래밍과정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후원으로 지난 4 5일부터 두 달여간 진행된 이번 꿈의대학 과정에서 학생들은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혔다.

또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 계산기, 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수원대 미디어 SW 전공 홍석우 교수는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시대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문이자 기술인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지식을 익힐 수 있었다배운 지식을 응용해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시대에 필요한 SW 중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Printing, IoT, SW 분야의 아이디어 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및 3D 프린팅,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 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꿈의 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 마쳐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2018.6.26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지난 4 5일부터 6 21일까지 교내 ICT융합대학에서 화성시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대학 ‘파이썬 프로그래밍’ 과정을 성료했다고 26 밝혔다.

경기도 교육청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꿈의대학 과정은 학생들이 파이썬의 기본적인 함수와 라이브러리 활용법을 익힐  있었다또한 소프트웨어적 사고를 기반으로 영수증계산기그림판 프로그램 등을 제작하여 실생활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프로그래밍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을 진행한 수원대 미디어SW전공 홍석우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시대에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학문이자 기술인 프로그래밍의 기초적 지식을 익혔다”며“배운 지식을 응용하여 일상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미래시대에 필요한 SW중심 교육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3D Printing, IoT, SW분야의 Idea발굴과 기존산업의 교육융합  3D프린팅과 코딩을 융합한 실무형 교육커리큘럼개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지역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등록일 2018.06.27 10:18:32 조회수 558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