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수원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조선에듀

신혜민 기자

2018.8.1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는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농촌 문화를 체험하며 한국 문화를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수원대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유준일 수원대 대학원 교학과장은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되길 기대한다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경제

윤상연 기자

2018.8.1

수원대학교는 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해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떡메치기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유준일 대학원 교학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대상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8.1

수원대학교는 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해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대학원 교학과 유준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 외국인 유학생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2018.8.1


사진=수원대
수원대는 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해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유준일 대학원 교학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수원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2018.8.1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대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해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한국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대학원 교학과 유준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 외국인 유학생 농촌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베리타스알파

김하연 기자

2018.8.1

 

수원대는 6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해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떡메치기전통 놀이 체험  다양한 농촌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대학원 교학과 유준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 외암마을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8.8.1

 



외암마을 전경[사진=김문기 기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6일 충남 아산 외암마을에서 외국인 유학생 농촌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본교 대학원과 한국어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27명을 선발, 농촌 문화를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이해해 한국생활과 학업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농촌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유학생들은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 전통 놀이 체험 등의 한국 농촌 문화를 체험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주최한 대학원 교학과 유준일 과장은 “농촌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이해하고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유학생들이 한국생활과 학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등록일 2018.08.02 09:04:36 조회수 674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