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한 협력 방안' 세미나 18

베리타스 알파

나동욱 기자

2018.10.16

 

수원대는 18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연다고 16 밝혔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가 주최하고화성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 주제로 진행되며남북협력을 통해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예정이다.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개성공단감사 양창석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해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된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은 "남한의 자본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이라며 "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최대의 북한경제정보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 위한 세미나 개최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헤럴드 경제

박정규 기자

2018.10.16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18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로남북협력을 통해 북한 진출 전략을 모색한다.

세미나에는 박진우 수원대 총장, 박상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전유택 평양과기대총장, 양창석 개성공단감사,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사진=수원대학교 전경]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여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 “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 이라며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와 자료를 구비하고 제공 할 것” 이라고 했다

 

 

 

수원대, 18일 남북경제공동체 건설 위한 세미나 개최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8.10.16


수원대 전경[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는 오는 18일 본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원대 박진우 총장,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 전유택 총장, 개성공단 양창석 감사,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 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 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은 “남한의 자본·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 이라며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와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조선에듀

2018.10.16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남북협력을 통해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진우 수원대 총장을 비롯해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전유택 평양과기대 총장, 양창석 개성공단감사,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총장은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해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 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남경우 소장은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2018.10.16

 

 수원대(총장 박진우)  18일 수원대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지우 수원대 총장,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전유택 평양과기대 총장, 양창석 개성공단감사,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 소장이 참여한다.

전유택 평양과기대 총장은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로 발표하여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은 “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하면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 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위한 세미나 개최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1017

수원대학교는 오는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며 남북협력을 통해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 개성공단감사 양창석,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여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북한경제연구소장 남경우 박사는 “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고 “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연다

글로벌이코노믹

은기동 기자

2018.10.17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며 남북협력을 통해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 개성공단감사 양창석,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여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창석 박사의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박사의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북한경제연구소장 (남경우 박사)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고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세미나 개최

 

경기일보

홍완식 기자

2018.10.17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며, 남북협력을 통해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박진우 수원대 총장과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전유택 평양과학기술대학 총장, 양창석 개성공단감사,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전유택 총장은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 등을 주제로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양창석 감사의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경우 소장의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등의 발표가 진행될 계획이다.

남경우 북한경제연구소장은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세미나를 통해 자세한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경제공동체 건설 위한 세미나 개최

 

NSP 통신

민경호 기자

2018.10.17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


수원대학교
전경. (사진 = 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며 남북협력을 통해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 개성공단감사 양창석,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유택 박사는 북한의 과학기술 발달과정과 향후 남북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로 남북협력에 대한 잠재력과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창석 박사의 개성공단 사례로 본 북한 진출방안, 남 경우 박사의 남북한경제의 상호보완성과 북한경제개발을 주제로 한 세미나가 진행된다

북한경제연구소장(남경우 박사)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 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수원대 북한경제연구소 남북간 경제협력방안 세미나

북한 과학기술 발전과 개성공단 등 주요 동향 소개

 

경기방송

강인묵 기자

2018.10.17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8일 수원대학교 IT대학에서 남북경제공동체 건설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수원대학교 북한경제연구소에서 주최하고 화성상공회의소에서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남북한 협력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는 세미나이며 남북협력을 통해서 북한 진출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이번 세미나에는 수원대 총장 박진우,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 평양과기대총장 전유택, 개성공단감사 양창석, 북한경제연구소 남경우소장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북한경제연구소장 (남경우 박사)남한의 자본, 기술과 북한이 가지고 있는 양질의 노동력, 풍부한 자원이 결합할 경우 남북이 함께 공동번영의 길을 걷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북한경제연구소는 국내최고, 최대의 북한경제정보 및 자료를 구비하고 이를 제공 할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등록일 2018.10.19 09:32:25 조회수 375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