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수원대, 제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
작성자 홍보실
내용
 

수원대, 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

 



수원대 학생들, 자율주행 경진대회서 3등 차지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1.29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본교 학생들로 이뤄진와우랩팀이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국민대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개최된1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해 3위를 차지했다 29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단,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주최·주관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실제 차량의 10분의 1 크기인 자율주행 차를 갖고 경기에 나섰다. 차량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다양한 알고리즘을 구현, 주어진 트랙을 완주하면 됐다. 트랙을 3바퀴 완주한 출발선에 정지한 기록으로 순위를 정했다. 기회는 주어졌으며 이중 좋은 기록을 기준으로 순위가 책정됐다.
와우랩 팀은 장성태 컴퓨터학과 교수의 연구실 와우랩 학부 학생들로 이뤄졌다. 이들은 지난 1년간 대회를 준비해 본선에 나섰다. 수원대 관계자는트랙을 따로 갖고 있지 않아 연습하기 불리한 여건이었는데도 11 3등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말했다. 팀원들은장성태 교수님이 대회에 집중할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줘 좋은 결과가 나온 같다 전했다.

 


수원대, 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참가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2018.11.30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제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주최 주관, 자이트론에서 후원하였고,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매년 진행되며 이를 위한 신청 절차, 대회 진행 과정, 시상등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다. 참가자격은컴퓨터 공학과 및 자동차 공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 모두에게 주어졌다.

국민대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자율주행 차량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패키지를 가지고, 다양한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서 주어진 트랙을 완주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이다. 자율주행 차량은 실제 차량의 10분의 1 크기로 축소해놓았고, 자율주행을 위해 필요한 ROS, OpenCV등이 탑재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구동하여 작동한다

기록 측정은 트랙을 3바퀴를 완주하여 스타트라인에서 정지까지 하는 기록을 측정하여 순위를 정하였고, 2번 진행되었으며, 2번 중 더 좋은 기록을 기준으로 순위를 책정하였다

수원대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을 받아 장성태 교수(컴퓨터학과)의 연구실 와우랩 학부 학생들이 팀(팀명 와우랩)을 이루어 지난 1년동안 연구하고 준비해 본선을 치뤘다. 트랙이 없어 연습하기 불리한 여건이었지만 11개팀 중 3등으로 기분좋게 대회를 마무리 하였다.

임성민 학우는원정팀이라는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도 저희의 지도 교수님이신 장성태 교수님께서 저희가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것 같습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수원대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 3


원정팀이라는 제한적인 환경 속 쾌거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2018.11.30


수원대 참가팀

수원대(총장 박진우)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열린 1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주최/주관자이트론에서 후원했고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매년 진행되며 이를 위한 신청 절차대회 진행 과정시상등의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었다참가자격은컴퓨터 공학과  자동차 공학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 모두에게 주어졌다.


국민대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자율주행 차량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패키지를 가지고다양한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서 주어진 트랙을 완주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이다자율주행 차량은 실제 차량의 1/10 크기로 축소해놓았고자율주행을 위해 필요한 ROS, OpenCV등이 탑재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구동하여 작동한다.


기록 측정은 트랙을 3바퀴를 완주하여 스타트라인에서 정지까지 하는 기록을 측정하여 순위를 정했고 2 진행되었으며, 2   좋은 기록을 기준으로 순위를 책정했다.


수원대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을 받아 장성태 교수(컴퓨터학과) 연구실 와우랩 학부 학생들이 (팀명 와우랩) 이루어 지난 1년동안 연구하고 준비해 본선을 치뤘다트랙이 없어 연습하기 불리한 여건이었지만 11개팀  3등으로 기분좋게 대회를 마무리했다.

임성민 학우는 “원정팀이라는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도 저희의 지도 교수님이신 장성태 교수님께서 저희가 대회에 집중할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셨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것 같습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수원대, 자율주행 경진대회…3등 차지

 

천지일보

이성애 기자

2018.11.30

 


수원대학생들이 지난 23~24일까지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참가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수원대)
불리한 여건 속 경진대회 참가

1
년간 연구, 준비해 본선 치룸

수원대가 지난 23~24일까지 국민대학교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1회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참가해 11개팀 중 3등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대학, SW중심대학사업단, 4차산업혁명혁신선도대학 사업단이 주최주관, 자이트론에서 후원했다.

자율주행 스튜디오에서 매년 진행되며 이를 위한 신청 절차, 대회 진행 과정, 시상 등의 내용은 홈패이지를 통해 공지됐다. 참가 자격은 컴퓨터 공학과 및 자동차 공학에 괴kstla이 있는 대학()생들에게 주어졌다.

국민대 자율주행 경진대회는 자율주행 차량과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로 구성된 패키지를 가지고, 다양한 알고리즘을 구현함으로서 주어진 트랙을 완주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이다. 자율주행 차량은 실제 차량의 1/10의 크기로 축소해놓았고, 자율주행을 위해 필요한 ROS, OpenCV등이 탑재된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구동하여 작동한다.

기록 측정은 트랙을 3바퀴를 완주해 스타트라인에서 정지까지 하는 기록을 측정하여 순위를 정하였고, 2번 진행되었으며, 2번 중 더 좋은 기록을 기준으로 순위를 책정했다.

수원대는 교수학습개발센터의 지원을 받아 장성태 교수(컴퓨터학과)의 연구실 와우랩 학부 학생들이 팀(팀명 와우랩)을 이루어 지난 1년동안 연구하고 준비해 본선을 치뤘다. 트랙이 없어 연습하기 불리한 여건이었지만 11개팀 중 3등으로 대회를 마무리 했다.

임성민 수원대학생은 “원정팀이라는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도 장성태 교수님이 대회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기에 좋은 결과가 나온것 같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등록일 2018.12.03 14:15:12 조회수 837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