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학과공지

제목 건축공학과 - 건축상세 공지사항
작성자 건축공학과
구분 전체  
내용
 

제목: 건축상세 수업을 통해 건축실무 준비

 

 

건축공학과 3-4학년 학생 여러분!

그동안 학교에서 건축설계를 하면서 이 건물이 실제로 어떻게 지어질까에 대해 생각해보셨나요?

건축도면을 그리면서 외벽두께가 30cm일 때 과연 철근콘크리트 벽의 두께는 얼마가 되고 단열재는 벽의 내부에 부착되는 것인가, 아니면 외부에 부착되는 것인가? 창문은 어떠한 종류가 있으며 어떠한 방법으로 시공되는 것인가? 외벽에 석재마감을 할 경우 석재의 종류, 두께, 시공방법은 어떠하고 그것은 도면에 어떻게 표기되어야 하는가? 이러한 내용들은 여러분이 졸업 후 실무 전에 반드시 한번 이상 접해보아야 합니다.

건축인으로서 적어도 석재마감의 다양한 종류에 대해, 시공방법과 건물 디자인과의 밀접한 관계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사회에 나가기를 원하는 학생들은 이번 2015년 건축상세 과목을 꼭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을 기다리는 4학년 학생들에게도 권장하고 싶은 수업입니다.

2015년 건축상세 수업에서는 단지 이론적인 습득이 아니라 학생들이 건축 디테일 계획을 위한 디자인적, 계획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무적, 기술적 방법을 습득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학생들은 실제적으로 건축물 디테일을 계획하고 그것이 현실적으로 어떻게 시공될 수 있는지 재료업체, 시공업체와 직접 상의하여 건물의 한 디테일을 실제 사이즈로 직접 만들어볼 것입니다. 현장답사도 할 예정입니다. 모형 제작비용도 학교에서 지원해줍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수강신청 기대합니다!

 

건축공학과 학과장 김현주

 

 

등록일 2015.09.01 11:06:59 조회수 1142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