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 대상 : 전 대학 재학생 중 현장실습 프로그램 참여 희망 학생
2. 지원 절차 : 참가신청서 제출 및 합격 시 수강신청
학생서류(참가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서약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기업서류(파견요청서, 운영계획서, 협약서) 제출 → 서류심사, 합격통보 → 수강신청 → 사전직무교육 → 현장실습 실시 → 실습 후 서류 제출 → 서류 심사 통과 시 학점 부여
- 이력서는 사진을 첨부 할 수 있는 자유 양식
- 합격 후 학생 개개인이 전공 교수님과 상담 및 상담 후 산학교육지원센터에 전화 필수
3. 현장실습 교과목
형태 | 교과목명 | 대상 | 실습기간 | 이수구분 | 인정 학점 | 총 이수학점 |
전일제 ( 주말 제외 ,하루 8시간 근무, 40시간/주, 1주일은 5일 기준) | 현장실습 2 * | 3,4학년 | 4주 (160시간/ 1일 8시간 이상) | 전공 선택 (1과목 신청) | 3학점 | 3학점 |
현장실습 2-1 ** | 3,4학년 | 4주 (160시간/ 1일 8시간 이상) | 전공 선택 (1과목 신청) | 3학점 | 3학점 |
- 2017년 8월 졸업 예정 학생들은 신청 할 수 없습니다.
- 학교에서 3학점 부여 후 400,000만원 지원금 지급
* 현장실습 2는 4주( 총 160시간이상) 근무하면 전공 선택 3학점을 부여합니다.
** 현장실습 2-1은 현장실습 2를 이미 수강한 학생이 신청 하는 것으로 4주( 총 160시간이상 ) 근무하면 전공 선택 3학점을 부여합니다. (# 전에 실습 했던 기업과 같은 기업은 갈 수 없음)
- 성적은 Pass/Fail 로 나갑니다. (평점에는 가산되지 않고 졸업학점에 포함)
- 중도포기 시 F 처리됨에 유의 바랍니다.
- 현장실습 수강신청은 본 센터에서 일괄적으로 이뤄집니다.
- 현장실습을 제외한 계절학기 과목 수강 불가 합니다.
4. 접수기간 및 제출서류
1) 신청 · 접수기간 : 2017년 6월 15일 목요일 15:00까지 직접 제출 (기간, 시간 엄수)
산학교육지원센터 고운첨단과학기술연구원 11층 1101호
2) 실습 후 증빙서류 제출기간 : 추후 공지
3) 제출서류
실습 전 접수서류 | 실습 후 접수서류 | 비고 |
현장실습 참가신청서 서약서 자기소개서 (사진 첨부 할 수 있는) 이력서 제3자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기업서류) - 파견요청서 , 운영계획서 ,협약서 | 기업참여확인서 출근부 일일보고서 주별 평가표 종합평가서 종합보고서 기관단체평가서 기업보험가입확인서(해당 될 시) 현장실습 설문지 신한은행 통장사본 | 참가신청서에 지도교수 사인 필수 !
|
5. 서류 관련 :
- 날인 혹은 서명 (서명 그림파일 가능)이 누락된 서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이력서는 인터넷에서 사진을 첨부 할 수 있는 이력서를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 이력서, 자기소개서, 참가신청서, 서약서 중 하나라도 누락된 서류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 교수님, 본인 매칭 시 참가신청서 기업명을 적는 란에 기업 정보를 필히 작성하셔야 합니다.
- 신청서에 학생이 희망하는 실습지도교수의 서명 필요 합니다.
- 관련 서류는 직접 제출입니다.
6. 문의처 : 산학교육지원센터 고운첨단과학기술연구원 11층 1104호, Tel: 031-220-2660
7. 지원 절차에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공지사항을 재확인 바랍니다.
-첨부되는 실습 전 서류 (기업) / 실습 전 서류 (학생) 서류 모두 작성해 제출하셔야 합니다.
-실습 전 서류(기업) 은 기업체에서 작성 받아 가져오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