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포털메인 > 수원광장 > 공지사항

제목 2018 수원대-아사히카와대-테이쿄대 한일국제심포지엄 참여 안내
작성자 국제협력처
내용
<<2018 수원대-아사히카와대-테이쿄대 한일국제심포지엄 참여 안내>>

 

테 마 : 건강・심리・젠더 –한일이 직면하는 과제에 대하여

일 시 : 2018 9 17() 13:30 - 17:20

장 소 : 수원대학교 ICT대학 원형강의실(213)
 

본교 자매대학인 일본 아사히카와대학교·테이쿄대학교와 본교간의 한일국제공동심포지엄이 2018 9 17일 오후 1 30분부터 ICT융합대학 원형강의실(213)에서 각 대학의 간호학과, 생활학과, 커뮤니티복지학과, 외국어학과, 사회학과, 일어일문과의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매년 양교의 교수님들이 교대로 상대교를 방문하여 국제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해왔으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건강・심리・젠더 –한일이 직면하는 과제에 대하여”라는 주제를 메인으로 자매대학간 교육문화교류를 강화시키고, 이를 통하여 자매대학 간 학술자원과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각 대학의 교수 6인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먼저 본교 간호학과의 권민교수가 “우울한 한국인 중독에 빠지다”, 박경희교수가 “만성피로 타파 솔루션 – 내 몸속 에.....을 잡아라 -”를 주제로 발표하고, 아사히카와대학측의 생활학과 생활복지전공 이토타카오교수가 “현대일본의 멘탈헬스의 문제상황과 경향에 대하여 –자살과 고독사에 대한 고찰-, 보건복지학부 커뮤니티복지학과 시마자키토코교수가 “일본에 있어서의 성별역할분업의식의 경제적문화적 토양과 me too의 대항운동”을 주제로 발표한다. 그리고 테이쿄대학의 외국어학부 외국어학과 하라토모히로교수가 “소년의 번민, 청년의 고뇌 –초기 한국근대교육의 한 측면-, 문학부 사회학과 이영숙강사가 “대학생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생각하는 웰빙 (정신적 건강)-소아암 병동에서의 놀이 자원봉사활동에 관여한 사람들의 상호작용을 통하여-”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각 학술분야의 한·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공분야를 공유하며 공동심포지엄을 개최하는 것은 대학간의 교류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국과 일본의 국제적인 교류로 발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개최되는 한일국제심포지엄을 위해 본교의 교수님,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등록일 2018.09.12 15:30:51 조회수 463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