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 최종 선정
작성자 홍보실
내용
 

[언론보도]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 최종 선정


수원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최종 선정

 

 

 

조선일보

2018.4.30

 


/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지난 26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은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에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됐으며,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며, “체험형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 1일부터 방문과학교실과 역사과학탐방을, 14일부터는 정기과학교실과 드림나래샘터를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수원대 산학협력단 내 WISE센터, ‘경기과학멘토사업단최종 선정

 

한국경제

윤상연 기자

2018.4.30

 

수원대학교는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발표했다이 사업은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WISE 사업에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됐다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방문과학교실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다문화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체험형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오는 
5 1일부터 방문과학교실과 역사과학탐방을, 14일부터는 정기과학교실과 드림나래샘터를 WISE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suwonwise)를 통해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 선정

 

헤럴드경제

박정규 기자

2018.4.30

 

수원대(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와이즈(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사진=수원대 전경]


수원대는 지난 2004년도부터 매년 이 사업에 선정됐다.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고 했다.

 

 

 

 

수원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 사업자 최종 선정

 

 

 

디지털타임스

이규화 기자

2018.4.30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 캠퍼스.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경기도가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과학문화 저변 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 사업에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돼왔다.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계 분야의 대학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5
1일부터 방문과학교실과 역사과학탐방을, 14일부터는 정기과학교실과 드림나래샘터를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 최종 선정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4.30

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산학 선정됐다.

수원대는 30일 경기과학멘토사업에 대해 경기도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은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되었으며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한다

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해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해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체험형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5 1일부터 방문과학교실과 역사과학탐방을 14일부터는 정기과학교실과 드림나래샘터를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 가능하다

 

 

 

 
수원대학교,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최종 선정… 1일부터 프로그램 신청가능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2018.4.30

 

 

수원대학교 미래혁신관. /사진=수원대학교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은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에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됐다.

수원대는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도 프로그램에 포함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체험형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오는 1일부터 방문과학교실과 역사과학탐방 신청이 가능하며 14일부터는 정기과학교실과 드림나래샘터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및 확인은 WIS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수원대,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최종 선정

 

 

보안뉴스

권준 기자

2018.4.30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WISE(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 센터가 지난 26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수원대는 이번 사업에 2004년도부터 매년 선정되었으며,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또한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의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라며,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이공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공계에 대한 꿈과 희망을 이어갈 수 있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등록일 2018.05.02 09:51:25 조회수 158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