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수원대학교,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路)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작성자 홍보실
내용
 

수원대학교,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수원대, 서천군 전통음식 '장항 6080 맛나로' 비법전수

 

이데일리

김아라 기자

2018.11.23

 


사진=수원대

수원대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 오는 26일 서천군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과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추진한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수원대 연구소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해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수원대는 문화체육관광부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돼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등 자연자원이 결합해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대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에서는 제부도 서비스역량강화사업 및 특산품 개발사업, 경기만 에코뮤지엄 블로그홍보, 제암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공연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문화관광예술 사업을 진행했다

수원대 관계자는 “맛나로 활성화 사업은 지역 관광객 다변화와 저변확대, 자연적· 산업적 문화콘텐츠와 시너지를 통해 서천을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수원대-서천군, '맛나로 활성화 사업' 추진...장항 지역상권 활성화 나선다

 

월요신문

장혜원 기자

2018.11.23

사진=수원대학교

수원대가 서천군과 함께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된 ‘맛나로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

수원대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6 충남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23 밝혔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뤄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수원대 연구소와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손을 맞잡고 이번 맛나로 활성화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수원대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상권분석가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해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17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열린 어린이 메뉴 시식회에 방문한 150명의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레시피 전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철새와 갈대숲 산책로  자연자원이 결합돼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수원대 연구소 측은 설명했다.

한편 수원대 연구소는 제부도 서비스역량강화사업  특산품 개발사업경기만 에코뮤지엄 블로그홍보제암리 사건을 모티브로  공연이벤트 기획  다양한 문화관광예술 사업을 진행한  있다.

 

 

수원대학교,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11.23

 

수원대학교 교내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는 11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루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수원대학교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하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수원대학교, 서천군과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사업 추진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2018.11.23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호텔관광학부 우경진 교수)는 오는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루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수원대학교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하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등 자연자원이 결합하여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1 17일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어린이 메뉴 시식회를 진행하여 방문자 150명의 선호도를 조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레시피 전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대학교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에서는 제부도 서비스역량강화사업 및 특산품 개발사업, 경기만 에코뮤지엄 블로그홍보, 제암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공연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문화관광예술 사업을 진행하였다. 이번 맛나로 활성화 사업은 지역 관광객의 다변화와 저변확대, 자연적· 산업적 문화콘텐츠와의 시너지를 통해 서천을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수원대학교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교육’ 사업 추진


경기방송

강인묵 기자

2018.11.23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호텔관광학부 우경진 교수)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것입니다. 수원대학교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하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등 자연자원이 결합하여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수원대
충남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 교육사업추진
-어린이 메뉴 자문과 레시피 교육...가족관광객 욕구 충족"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8.11.23 

 


서천요리[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소장 우경진 호텔관광학부 교수)는 오는 26일 충청남도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1980년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뤄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수원대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해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등 자연자원이 결합해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7일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어린이 메뉴 시식회를 열어 방문자 150명의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레시피 전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수원대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에서는 △제부도 서비스역량강화사업 및 특산품 개발사업 △경기만 에코뮤지엄 블로그홍보 △제암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공연이벤트 기획 등 지역 문화관광예술 사업도 진행해 왔다.

 



수원대
,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 사업 추진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1.23

 

/수원대 제공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는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1900년대 후반 농수산물이 사랑받던 장항지역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서천군에는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최근 꾸준히 증가하나, 음식은 성인을 위한 해산물 메뉴가 주를 이뤄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하지 못했다. 이에 수원대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과, 서비스 역량 개발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한다. 또한 지난 17일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어린이 메뉴 시식회를 진행해, 방문자 150명의 선호도를 조사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지역 상인을 대상으로 호응도 높은 메뉴의 레시피 전수교육이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해당 사업은 서천군에 위치한 장항 미곡창고, 장항 스카이워크, 갈대숲 산책로, 국립생태원 등의 관광 자원과 함께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대,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 위한

어린이메뉴 자문·레시피 교육추진

장항지역이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 명성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추진

 

대학저널

오혜민 기자

2018.11.26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호텔관광학부 우경진 교수)는 오는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뤄 자녀들과 방문하는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었다.

수원대 연구소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해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돼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 등 자연자원이 결합해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7일에는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어린이 메뉴 시식회를 진행해 방문자 150명의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레시피 전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대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는 제부도 서비스역량강화사업 및 특산품 개발사업, 경기만 에코뮤지엄 블로그홍보, 제암리 사건을 모티브로 한 공연 이벤트 기획 등 다양한 문화관광예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맛나로 활성화 사업은 지역 관광객의 다변화와 저변확대, 자연적·산업적 문화콘텐츠와의 시너지를 통해 서천을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수원대, 서천군과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교육’ 사업 추진

스포츠 경향

온라인뉴스팀

2018.11.23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는 26일 서천군의 전통 음식골목인 장항 6080 맛나로 활성화를 위한 어린이 메뉴 자문 및 레시피 전수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장항지역이 싱싱한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사랑받던 1960년대∼1980년대의 명성을 되찾고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서천군은 국립생태원,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최근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나, 어른들을 위한 해산물 위주의 메뉴가 주를 이루어, 자녀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다. 수원대학교 연구소에서는 요리전문가, 상권분석가, 서비스 역량개발의 경험을 가진 교수진의 협업으로 어린이 메뉴를 개발하고 시연행사를 통해 호응도가 높은 메뉴를 선정하여 지역 상인들을 대상으로 레시피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노후관광시설 재생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장항 음식골목 맛나로의 경쟁력 강화, 근대문화유산인 장항 미곡창고, 철새와 갈대숲 산책로등 자연자원이 결합하여 서천의 관광 매력도를 크게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1 17일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금강철새여행 축제행사장에서 어린이 메뉴 시식회를 진행하여 방문자 150명의 선호도를 조사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레시피 전수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원대학교 문화콘텐츠디자인연구소에서는 이번 맛나로 활성화 사업은 지역 관광객의 다변화와 저변확대, 자연적· 산업적 문화콘텐츠와의 시너지를 통해 서천을 찾는 방문객의 만족도와 재방문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등록일 2018.11.27 10:43:46 조회수 66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