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수원대, 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수원대, 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수원대,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수원대 인재 양성 목적

 

매일일보

차영환 기자

2018.12.11

 


동계프로그램홍보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하여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되어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수원대‘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건학 이념에 따른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인재 양성 목적"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2018.12.11

[사진=수원대 제공]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13~14일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학생생활상담연구소 주관으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해 진행하는 집단 상담교육이다.

하루 6시간으로 구성돼 미술·동작·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대, 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경기일보

홍완식 기자

2018.12.11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동계방학 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매체치료 프로그램으로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ㆍ교육이다.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돼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나눠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대 관계자는 “프로그램 수료자에게 소양함양 물품 및 상품을 지급해 일상생활에서도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라며 “학과 부적응 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 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수원대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8.12.11

/ 수원대 제공

수원대(총장 박진우)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3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1 밝혔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해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돼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2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해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일대일 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원대, 고운마음 '인성교육' 운영… "궁금하면 모두 오세요"

 

천지일보

이성애 기자

2018.12.11


심리상담 포스터. (제공: 수원대)
건학 이념에 따른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수원대 인재 양성 목적

수원대(총장 박진우)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해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되어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한다.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수원대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글로벌 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2018.12.11

수원대(총장 박진우)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3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하여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되어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2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 한다

 

 

수원대, 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중부일보

신창균 기자

2018.12.11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해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체 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돼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날짜에 실시해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원대, 재학생 대상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최

아름다운 마음 가진 수원대 인재 양성 목적

대학저널

임지연 기자

2018.12.11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수원대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해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해 집단상담·교육을 진행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돼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해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해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 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원대학교, 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 진행

건학 이념에 따른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수원대 인재 양성 목적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8.12.11

수원대학교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교내 종합강의동에서 제3회 동계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운마음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에서 주관하여 동계방학 동안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체치료 프로그램을 통해 집단원들과 상호작용하며 사회적 관계망 안에서 타인을 배려함과 동시에 자율적이고 주도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소그룹 별로 모집하여 진행하는 집단상담/교육이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하루 6시간으로 구성되어 미술치료, 동작치료, 음악치료 집단을 각 2개 그룹으로 다른 요일에 실시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는 고운인성 학생지원 상품지급/소양함양 물품지급을 통하여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에도 일상생활에서 집단상담에서 습득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학과부적응학생들에게는 2차적으로 1:1상담을 통한 후속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등록일 2018.12.13 10:56:03 조회수 372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