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메인 > 수원광장 >

제목 [언론보도]수원대, 신입생을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작성자 홍보실
내용


수원대신입생을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수원대
, 2019학년도 신입생 대상 예비대학 개최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2019.01.26


21
일부터 23일까지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예비대학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양대학이 21~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 ‘고운 PRE-STAR’를 진행했다.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학습시켜 입학 후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동기들과의 교류로 대학 생활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예비대학에서는 교내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주제의 특강을 제공했다. 또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예비대학에 참석한 학생들은 “대학에 입학하기 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대학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유익했다” 고 후기를 남겼다.

 

기초학문 선수 학습…. 수원대,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23일 개최

 

캠퍼스 잡앤조이

이진호 기자

2019.01.25

 

수원대(총장 박진우) 교내 교양대학은 지난 23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 성황리에 종료했다.

이번 행사는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 학습시켜 입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행사는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행복한가요 그대-두근두근강의를 제공했다.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입학하기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있는 좋은 자리였다” “대학교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등의 후기를 남겼다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으로 선정된 수원대 교양대학은 전공사이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전공교육과 연계해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있는 능력을 개발하는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다.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하여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신입생을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교양대학(김중신 교수) 지난 23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 밝혔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했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 학생들은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을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됐다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 교양대학은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해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있는 능력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해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신입생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정보공유의 장', 공연 및 강연도 다채롭게 열려

대학저널

김등대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가 지난 23일 수원대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 '고운 PRE-STAR'를 개최했다.

수원대 교양대학이 중심이 된 이번 행사는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입생에게 전공과 교양과목 수강의 이해를 돕고 대학생활에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동기생과 교류하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강연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연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가 나서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했다.

예비대학에 참여한 수원대 학생들은 "수원대에 입학하기 전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대학에 대한 정보도 얻고 학교생활 꿀팁도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후기를 남겼다

수원대, 신입생 예비대학 개최

헤럴드 경제

박정규 기자

2019.01.25

수원대(총장 박진우) 교양대학(김중신 교수)은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 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했다.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학생들은 “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수원대 교양대학은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 으로 선정된 대학이다. 전공 간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하여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한다.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등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하여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성황리 개최

월요신문

윤소희 기자

2019.01.25

 

수원대가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을 위한 예비대학을 개최했다.

수원대학교 교양대학은 지난 23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 성황리에 마쳤다고 25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다. 2019학년도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했다.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 학생들은 “입학하기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다”며 “대학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 교양대학은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 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해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있는 능력을 개발한다 사회봉사리더쉽 교육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해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학교, 신입생을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 교내 교양대학은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및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하였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학교 학생들은 “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학교 교양대학은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 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간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하여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며,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등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하여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신입생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글로벌 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교양대학(김중신 교수) 지난 23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강의를 제공하였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학교 학생들은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수원대, 신입생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중부일보

신창균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 교내 교양대학(김중신 교수)은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성황리에 마쳤다.

수원대는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21일부터 3일간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 과목과 교양 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 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 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및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했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신입생들은 입학하기 전 예비 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대학교에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 교양대학은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 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간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 창의적으로 발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며 사회봉사·리더십 교육 등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해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신입생 위한 2019학년도 ‘예비대학’ 개최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교양대학(김중신 교수) 지난 23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강의를 제공하였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학교 학생들은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라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학교 교양대학은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하여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있는 능력을 개발하며,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하여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대학 개최

학교생활
적응에 크게 도움

 

KNS뉴스통신

이민영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내 교양대학(김중신 교수)은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2019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신입생에게 기초학문을 선수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신입생들의 기초학력 강화뿐만 아니라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 형성 및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교양대학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강의를 제공하였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비대학을 신청한 수원대학교 학생들은 “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뿐만 아니라 대학교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수원대학교 교양대학은 ‘교양 교육 우수 사례대학’ 선정된 대학으로서 전공 간 벽을 낮추는 학제적 통합 교양교육을 위해 전공교육과 연계하여 통섭적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발상할 수 있는 능력을 개발하며, 사회봉사, 리더쉽 교육 등 사회에 대한 책임과 소명의식을 함양하여 윤리적 인격과 공동체적인 지혜를 갖춘 인재 교육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수원대, 신입생을위한 2019년 예비대학개최

국민일보

호임수 기자

2019.01.25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교양대학(김중신 교수)은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난 23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예비대학(고운 PRE-STAR)을 진행했다.

신입생들은 이번 예비대학에서 2 3일 동안 학교생활 적응과 학습활동에 필요한 기초정보 등을 습득했고, 레크리에이션 활동과 강연 등을 통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019
학년도 수시합격 신입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3일간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기초학문을 선수 학습시켜 입학 후 전공과목과 교양과목 수강 시 강의 이해도와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 대학 생활에 쉽게 적응하기위해 동기생과의 친밀도를 높이는 등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자리였다.

이 프로그램은 이클립스와 적토마의 동아리 공연과 오정연 아나운서의 ‘똑소리 나는 대학생활’, 문화평론가 정재찬의 “행복한가요 그대- 두근두근”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교내 학생생활상담연구소와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도 대학 적응 역량검사, 또래학습코칭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신입생들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입생들은 “수원대학교에 입학하기전 예비대학을 통해 동기생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자리였고 대학생활에 대한 정보도 많이 얻어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되었던 시간이었다.” 라고 후기를 남겼다
등록일 28-01-2019 11:20:40 조회수 1828

인쇄 목록으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