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의 수원대

포털메인 > 수원광장 > 언론 속의 수원대

제목 [언론보도] 수원대, 지역민을 위한 대학연계 취·창업과정 -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작성자 홍보실
내용


수원대, 지역민을 위한 대학연계 취·창업과정 -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수원대, 지역민 대학연계 취·창업과정 개설

 

헤럴드 경제

박정규 기자

2019.04.02



수원대(총장 박진우)는 지역 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지난해에이어 올해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한다.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올해 수원대는 1인 여행사 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및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했다.

수원대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하여 학습거점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 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원대올해 4개 교육과정 개설 통해 화성시 4060 인생학교 참여

경기일보

박수철 기자

2019.04.02

 

수원대학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인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학교는 ▲1인 여행사 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 등 4개 과정을 개설한다.

수강료는 시비지원으로 전액무료다. 다만 교재 및 재료비 등은 수강생이 자부담해야 한다.

접수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와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에 할 수 있다.

수원대 관계자는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왔다”며 “수원대학교는 이에 발맞춰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 학습거점의 확대와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4060 화성인생학교는 지역 내 5개 대학이 참여해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노동시장에 진힙할 수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대, 4060 화성인생학교’ 참여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2019.04.02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는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올해 수원대에서는 1인 여행사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및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 소정의 교재 및 재료비 등의 자부담이 있다.

접수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에서 4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계층과 지역을 아우르는 세심하고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 왔다. 이에 발맞춰 수원대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해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원대지역민 위한 대학연계 ·창업과정 ‘4060 화성인생학교’ 참여

조선에듀

교육정보팀

2019.04.02

 

수원대학교(총장 박진우)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고 2 밝혔다.

‘4060 화성인생학교 관내 5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있도록 설계했다.

올해 수원대에서는 1 여행사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 소정의 교재 재료비 등의 본인 부담이 있다.

접수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홈페이지에서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에서 확인할 있다.

 

 

수원대, 4060 화성인생학교’ 참여...1인여행사창업 등 4개 과정 수강생 모집

 

월요신문

장혜원 기자

2019.04.02

수원대학교는 행복한 인생 2, 3막을 준비하는 지역민을 위한 2019년도 4060 화성인생학교’에 참여한다고 2 밝혔다.

화성시가 운영하는 4060 화성인생학교’는 인생 2, 3막을 준비하는 지역 중·장년층을 위한 대학 연계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으로올해에는 수원대  관내 5 대학이 참여했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계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있도록 설계됐다.

올해 수원대는 1 여행사창업융앤건 시민예술단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세계와인문화기행  4 과정을 개설했다 과정별 수강료는 교재비와 재료비 등의 소정의 자부담을 제외하곤 전액 무료다.

수원대 교육과정 참여 희망자는 오는 18일까지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에서 확인할  있다.

수원대 관계자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해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원대학교, 지역민을 위한 대학연계 취.창업과정 개설…’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일요서울

강의석 기자

2019.04.02

수원대학교는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개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올해 수원대학교에서는 1인 여행사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및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 소정의 교재 및 재료비등의 자부담이 있다.

접수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에서 4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계층과 지역을 아우르는 세심하고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왔다.

이에 발맞추어 수원대학교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하여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원대, 지역민 위한 대학연계 ·창업과정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액티브 시니어에게 자기계발과 경제활동에 유용한 정보 제공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2019.04.02

 



수원대
(총장 박진우)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

‘4060 화성인생학교 관내 5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있도록 설계하였다

올해 수원대학교에서는 1 여행사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 소정의 교재 재료비등의 자부담이 있다

접수는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홈페이지에서 지난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 에서 확인할 있다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계층과 지역을 아우르는 세심하고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왔다. 이에 발맞추어 수원대학교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하여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원대, 지역민을 위한 대학연계 ·창업과정 - ‘4060 화성인생학교참여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2019.04.02

 

수원대(총장 박진우)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

2
수원대에 따르면‘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있도록 설계하였다.  

올해 수원대학교에서는 1 여행사창업과정, 융앤건 시민예술단, 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 소정의 교재 재료비등의 자부담이 있다.  

접수는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홈페이지에서 4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 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 에서 확인할 있다.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계층과 지역을 아우르는 세심하고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왔다.

이에 발맞추어 수원대학교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하여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수원대, 지역민을 위한 대학연계 취·창업과정


베리타스알파

김하연 기자

2019.04.02

 수원대(총장 박진우) 지역주민의 행복한 인생 2, 3막을 지원하는 화성시 평생학습 사업에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4개의 전문 과정을 개설하며 참여한다고 2 밝혔다.

4060 화성인생학교’는 관내 5 대학이 참여하며 기존의 취미와 교양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특히 이른바 액티브 시니어라고 불리는 건강하고 열정적인 은퇴자들이 자기개발과 함께 경제활동을 통해 노동시장에 진입할  있도록 유용한 분야의 지식과 기술을 배울  있도록 설계하였다.

올해 수원대학교에서는 1 여행사창업과정융앤건 시민예술단재능기부교육전문가 양성과정  세계와인문화기행 과정을 개설하며 수강료는 시비지원 전액무료소정의 교재  재료비등의 자부담이 있다.

접수는 ‘화성시 교육포털 더나은’ 홈페이지에서 4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과정에 대한 문의는 화성시청 평생학습과수원화성융합문화센터 에서 확인할  있다.

화성시는 도시 발전의 속도가 빠른 만큼 소홀함이 없도록 모든 계층과 지역을 아우르는 세심하고 전문화된 평생학습 과정 개발에 노력해왔다이에 발맞추어 수원대학교는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하여 학습거점의 확대와 네트워크를 통한 지역공동체 정신을 실현하는 대학의 새로운 역할 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등록일 2019.04.03 09:48:19 조회수 458

인쇄 목록으로 닫기